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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기본정보

인도, 국가 과학 교육 보고서

동향 개요

기관명, 작성자, 작성일자, 내용, 출처,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작성자 글로벌 과학기술정책 정보서비스
작성일자 2007-04-07 00:00:00.000
내용 Indian National Science Academy (INSA)의 지원을 받아 인도 국가 응용 경제연구소(NCAER)가 2년마다 작성하는 인도 과학보고( India Science Report) 에 따르면, 과학교육 과정에 등록한 학생의 비율은 1995~96년 총 인구의 28.8%에서 2003~04년 34.6%로 증가하였고, 2002~03년에 백만명당 110명의 연구원을 두고 있다. 인도가 R D에 투자하는 비용도 2001~02년 170억 루피(인도화폐 단위,2007년 4월 기준,1루피=한화 22원)에서 2003~04년 197억 루피로 증가하였다. 2001~2002년 인도에서 R D에 투자한 비용은 국가 GDP의 0.8%를 차지한다. (참고로 같은 시기에 네팔 0.67%,브라질 1.04%,헝가리 1.01%) 국가의 과학 교육 문제를 검토하기 위하여 인도 NCAER(National Council of Applied Economic Research,응용경제연구소)에서 과학교육 집중 그룹을 설립하였다. 또한,인력자원개발부에서 대학의 과학연구 기초를 위하여 임무실행팀(Task Force)를 설립하였다. 이 그룹의 구체적인 건의는 아래와 같다. 1.대학안에 규정된 직무에 맞고 교학과 연구기초를 강화시키는 교수들이 필요하다. 2.강사,조교,교수등의 직무에 맞는 1,000여명의 연구과학자가 필요하다. 이런 직책은 5년이상의 엄격한 선발절차를 거쳐 배치한다. 과학자들의 성과는 5년마다 전문가구성위원회에 의하여 심사를 받게 된다. 과학자들의 지속적인 법률적 환경기초를 확보하기 위하여 각 지방 대학과 회사에서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양해각서)를 체결해야 한다. 3.국가 및 각 지방의 대학에서 선도하는 10개의 기초과학 네트워크 센타(물리학,화학,생명과학,재료과학,수학 분야에 각각 2개)를 설립하여 협력연구를 촉진하고 첨단분야의 개선된 설비를 구축하고 교육훈련을 시킨다. 이 센터들을 국제적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지원한다. 4.각 대학과 CSIR 실험실을 포함한 국제수준의 학원간 연합 연구 프로젝트와 훈련을 통하여 진흥하도록 한다. 대학 및 직원들과 기업,소비자 조직들과의 상호교류를 적극 장려한다. 방문 교수제에 대한 규정을 세워 협력 연구를 촉진해야 한다. 5.겨울 및 여름 학기의 시스템을 지원해야 한다. 기초과학의 각 분야는 매년 10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다. 교직원의 국내 방문제에 대한 규정이 있어야 한다. 6.각 대학 과학연구질을 제고하기 위하여 현대적 실험실, 연속 전기공급,수원공급을 포함한 물리적인 기초시설,국제기준의 안전 필수품,내장된 기계부품 관리를 포함한 고수준 장치,독립적인 연구학생 기숙사 및 연구발전 기금 등에 대해 발전 허가를 부여함으로서 기본 시설을 개발 보완 시킨다. 7.10년내 인도 대학 박사생을 5배로 늘려야 한다. 미국,영국,독일,일본 국가에 비하여 인도의 석사/박사 기술자들이 극히 적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8.업무의 실행에 있어서 UGC(University Grants Committee,대학보조위원회)에서 탁월한 과학자와 연구원로를 책임자로 하고 과학자와 기술자들로 구성된 자문기관을 포함한 특권부여 자치기구를 설립해야 한다. 9.대학의 과학연구발전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하여 인력자원개발부에서 매년 6억루피를 제공한다.( 대학 기초발전에 대한 지원비용 4억루피, 10개 기초과학센터 설립비 1억5천루피, 연구과학자들에 대한 주기적인 허가 부여비용 1,000만루피,겨울과 여름 학기 및 연합프로그램에 2,000만루피,연구생과 박사후 장학금 비용 5백만루피,실시기관 설립 비용 1,500만루피)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GT200700645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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