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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2009월 6월 15일 지식 재산권을 보유한 순수 자국의 기술로 보급형 자기부상열차의 시험 운행을 가졌다. 이번 부상 열차는 중국 베이처 탕샨(北 #36710;唐山) 궤도 객차 유한 공사가 담당 건조 완성하였다. 이번 선로 시험 운행으로 중국은 중 #4510;저속 자기 부상열차의 대량 생산의 능력을 갖춘 산업화로의 진입을 알리는 지표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중 #4510;저속 자기부상열차는 궤도를 이용한 교통 장비의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며, 우수한 성능과 대도시부터 중소도시까지 그리고 근거리 도시간의 활용성을 높이며 관광 단지의 교통 편리성 제공 등 다양한 시장의 적용이 가능하여 전망이 밝은 편이다. 중 #4510;저속 자기부상열차의 이용은 중력을 자기로 극복하여 열차궤도상의 자기력을 이용하여 부상하게 되며 직선 발전기를 통해 이동하게 된다. 일반 열차와 비교해 보면, 소음과 진동이 작은 편이며 선로 부설 시 제약조건이 작으며 건설 원가가 저렴하고, 시공 및 사후관리의 편리성 등 우수한 장점이 있다. 또한 궤도와의 마찰력이 작기 때문에 등판 능력이 강하고 회전 반경이 작다. 쾌적하고 안전, 신속하며 환경보호측면에서 친 환경적인 교통 시스템으로 평가 받고있다. 여러 교통방식 중 비교적 특색 있고 우수한 요소를 모두 가지고 있다. 중 #4510;저속 자기부상열차는 탕쳐(唐 #36710;)공사와 베이징 자기부상열차 기술유한 공사, 국방 과학 기술대학 등 공동으로 자기부상열차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해해온 사업으로 과학기술부의 11차 5개년 중점 사업의 하나이다. 2005년 7월 소규모 실험용 자기부상열차를 개발해온 이래 2008년 5월 탕처(唐 #36710;)공사는 1.5km의 선로를 부설하고 상용화를 위한 시험 가동에 들어갔다. 과학기술부는 국가 과학 기술 사업의 중장기 계획 중 중 #4510;저속 자기부상열차를 주요 교통수단으로 한 시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08년 5월 13일 중국은 처음으로 순수 자국의 기술로 지적 재산권이 등록된 중 #4510;저속 자기부상열차 3량을 건조 완성하였으며 현재 시운전 단계에 진입했다. 이번 표준 열차의 공정화 작업은 실용화를 위해 기본에 충실하게 개발되었으며 3량의 열차는 앞뒤를 이루는 열차와 중간을 연결하는 객차로 구성되어있다. 운행 속도는 100~120km/h 이면 양단부의 열차는 100명, 중간 객차는120명이 탑승하며, 수명은 25년을 예상 하고 잇다. 소개 말에 따르면 알루미늄 합금을 이용한 외장, 직류 전압 750~1500 볼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저소음과 안전 운행을 보장하고 있다. 등판 능력이 70% 이상이며 도시의 복잡한 구조에 운행하기에 적합하며 철거 및 건설 비용이 저렴한 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