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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보고서는 ARRA 법에서 자금을 지원하는 항공 연구 계획에 대해 적었다 . 본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ARRA 법 자금의 81% 이상이 수여되었으며 , 본 프로그램과 관련된 활동은 2011 년 한 해 내내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 NASA 의 항공 연구는 공역 (airspace) 과 그 안에서 비행하는 항공기 둘 다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필요한 혁신 개념 , 테크놀로지 , 역량 등을 발생시키는 연구이다 . 이 연구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친 환경적이며 효율이 높은 국가 항공 수송 체계가 탄생한다 . ARRA 법의 자금은 첨단 항공기 테크놀로지와 시스템 , 항공기 안전성 , 연료의 효율 , 차세대 항공 수송 시스템 등에 관한 연구를 가속화시키게 된다 . 더불어 일자리 창출도 기대할 수 있다 . 구체적으로 , NASA 는 기존 항공학 분야의 연구와 , 미국의 대기 수송 시스템을 변화시키고 미래의 대기 / 우주 차량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신흥 분야에서 최첨단의 기초 연구를 수행한다 . 또 NASA 는 국가와 대중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풍 (wind) 터널과 같은 중추 항공 인프라도 관리한다 . NASA 의 항공 연구 프로그램에서는 차세대 항공 수송 시스템 (NextGen) 을 개발할 때 반드시 극복해야 하는 연구 도전과제도 다룬다 . 이 연구는 미국 영공의 역량 , 효율 , 유연성 등을 증대시킬 해결책을 찾아내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 동시에 심각한 항공기 소음 , 배출 , 효율 , 성능 , 안전성 문제 등을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항공 수송 안전성의 수준이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지만 , NASA 의 항공 연구에서는 복잡하고 역동적으로 운영되는 국가 항공 시스템 영역의 리스크를 보다 줄여줄 수 있는 추가적 해결 방법과 테크놀로지에 대해 조사한다 . 이 밖에 , 기존의 안전성 문제에 대한 기초 연구도 수행하고 있으며 , 동업자들과 손을 잡고 상기 NextGen 시스템으로 온 국가가 전환하는 데 있어 마주치는 안전성 문제도 다루고 있다 . NASA 는 NextGen 시스템으로의 전환이 환경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도 연구하며 , 그 영향을 최소로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 NASA 항공 연구에서 수행하는 연구 분야와 그 밖의 정보에 대해선 다음의 웹 주소를 참조하기 바란다 : http://www.aeronautics.nasa.gov NASA 는 기존의 항공 연구에 ARRA 법 자금 중 15,000 만 달러를 투자하여 현행 기초 연구 활동의 충실도를 높이고 항공 시험 설비의 이용성을 보장하며 NextGen 시스템을 지원하는 통합 시스템 레벨 연구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 NASA 의 항공 연구 프로그램은 다음 4 가지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 공역 시스템 , 기초 항공학 , 비행 안전성 및 항공 시험 등 . 연구 자금 가운데 일부는 소기업 혁신 연구 (SBIR) 및 소기업 테크놀로지 이전 (STTR) 활동 등에 배정된다 . 목차 도입 목표 프로젝트 및 활동 모니터링 및 평가 성과 계측 투명성과 책무 연방 인프라 투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