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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 FP6 위성 항법 연구 주요 결과 혁신 이 프로젝트는 새로운 위성 항법 응용에 관한 혁신적 아이디어를 상당수 끌어내었다 . 이 아이디어들은 전세계 위성 항법 시스템 (GNSS; 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이 항공 , 해양 및 도로 부문의 안전성 , 효율성 , 신뢰성을 높여줄 것을 명확히 입증하며 , GNSS 가 이 부문들에 도입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다 . 해당 프로젝트는 EGNOS( European Geostationary Navigation Overlay Service) 와 갈릴레오 (Galileo) 항법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특징들의 응용과 유럽 GNSS 시스템이 제공하는 높은 정확도로 인해 GPS 단독으로만은 시행될 수 없었던 부분에 집중했다 . 두 가지 각기 다른 연구 영역에 관한 활동 사례는 아래와 같다 . 1) 도로 교통 FP6 프로젝트는 EGNOS 와 갈릴레오 항법 시스템이 도로 혼잡 통행료 징수제 (road-pricing) 와 법적 책임이 중요시되는 응용 사례의 가치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이점을 연구해왔다 . 또한 차량 적용 ( 도로 혼잡 통행료 징수제 , 주차 관리 , 신호 관리 , 보험 서비스 , 운송 수단 관리 fleet management , 기타 지역 기반 서비스 및 경로 안내 포함 ) 을 위해 포괄적인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시험해왔다 . 2) 산업 부문은 시뮬레이션과 시험을 위한 도구 뿐만 아니라 각기 다른 요구 조건을 가지고 있는 리시버 (receiver) 에 대한 아이디어를 개발해왔다 . 여러 프로젝트는 갈릴레오 항법 시스템으로부터 완전한 지원을 받으며 시장성이 있는 위성 항법 리시버 개발에 상당한 진전을 이루어냈다 . 처음으로 개발된 갈릴레오 소프트웨어 리시버는 갈릴레오 항법 시스템 관련 기술 개발에 관여한 최대한 넓은 범위의 공동체에 이를 제공하려는 목표 하에 FP6 의 지원을 받았다 . 그리고 여러 개의 특허가 등록되었다 . 한 프로젝트 참여자는 갈릴레오 항법 시스템 이용 가능 칩셋 (Galileo-enabled chipset) 을 시장에 내놓았고 또 다른 참여자는 이미 2 세대 갈릴레오 항법 시스템 이용 가능 리시버를 제공하고 있다 . 다른 프로젝트들은 제품의 시장 출시에 앞서 아직 더 개발이 필요한 발전된 개념에 도달했다 . 각 프로젝트는 혁신과 시장 준비성 사이의 균형을 찾아야만 했다 . 현재 작동 중인 EGNOS 적용에 대해서는 아무 문제도 없었지만 갈릴레오 기반 시설 개발의 지연은 , 갈릴레오가 운행될 시기에는 기술 솔루션이 무용지물이 될 것이므로 , 이와 같은 균형을 잡는 일을 어렵게 만들었다 . 그러므로 갈릴레오 항법 시스템에 대한 프로젝트는 GPS 를 사용한 실증을 수행하기 위해 , 호환 가능한 GPS 와 갈릴레오 리시버를 사용하는 것을 보편적 목표로 정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