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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자동차는 상용화를 위해 인상적인 진전을 보이고 있지만 , 미국의 휘발유 사용량과 탄소 배출량의 실질적인 감축을 위해 지속적인 정부의 지원이 요망된다. 수소 차량으로의 전환은 미국의 석유 의존도와 이산화탄소 방출량을 현격히 감소시킬 수 있다고 미국 국가연구위원회 (National Research Council) 의 한 국회 의무 보고서는 밝히고 있지만 , 자동차 업계에서 경쟁력있는 수소 차량 생산은 쉽지 않을 것이다 . 지난 수년동안 연료 셀 개발과 수소 생산 기술은 현격하게 이루어졌지만 어려움은 남아있다 . 차량 비용은 높고 , 미국은 최근 수소의 생산 및 소비자로의 광범위한 배포를 위한 하부구조의 부족을 겪고 있다 . 그러나 , 이러한 난극은 R D 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 자동차 업계 및 이 보고서를 작성한 위원회를 포함한 연방 정부의 확고한 헌신이 있다면 극복될 수 있을 것이다 . 자동차 , SUV, 픽업 트럭과 같은 경량용 차량들이 미국내 오일 소비의 44% 를 , 그리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20% 를 각각 차지하고 있다 . 기후 변화 , 오일 수입 및 휘발유 가격의 최근 급등에 대한 우려는 대체 연료 개발에 대한 관심을 촉발시켰다 . 2003 년 , 부시 대통령은 수소 생산 기술과 연료 셀 차량 ( 수소와 산소의 화학적 반응을 통해 동력이 공급되고 배기 가스로는 단지 물과 열만을 배출하는 차량 )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12 억 달러 추진안을 발표했다 . 이 위원회는 (1) 실용적인 기술적 목표 달성 , (2) 소비자들의 수소차량에 대한 요구 , (3) 오일로 부터 수소연료로의 이전을 돕는 적절한 정부 정책이 마련된다는 가정하에 오는 몇 십년동안 의 최대 수소차량 수를 추정했다 . 따라서 , 이 연구 결과는 예상치라기보다 가능한 최상의 시나리오를 말해준다 . 이 위원회에 따르면 , 비록 기술적 개발이 급속히 이루어진다해도 , 수소차량이 경량차들 속으로 현실화되기까지는 수년이 걸릴것이다 . 수소 차량 생산은 2015 년까지 급속히 증가할 것이다 . 이 단계에서는 , 비록 가격이 급감할 것이긴 하지만 , 여전히 소비자들을 위한 많은 정부보조가 요구될 것이다 . 2020 년까지 최대 수소차량 수는 2 백만대에 이를 것이라고 이 보고서는 밝힌다 . 2023 년까지는 , 한 차량의 수명기간동안 수소 연료비용을 포함한 연료 셀 차량의 총비용은 기존차량들과 비교하여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 . 이 시점이 되면 , 수소차량의 수는 현격히 증가하여 2035 년에 6 천만대 , 2050 년에 2 억대에 다다를 수 있다고 말한다 . 이 위원회는 오일에서 수소 연료로의 완벽한 이전을 위한 공적 / 사적 투자액도 산정하였다 . 이 비용은 R D, 차량실용화 및 인프라구축 등을 포함한다 . 자금동원 및 강한 정책안을 통한 정부의 지원이 적어도 2023 년까지는 필요할 것으로 본다 . 비용면에서 , 정부측이 부담해야 할 비용 또한 2008 년과 2023 년 사이 550 억달러 ; 같은 기간 , 기업은 1450 억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추정한다 . 이 수치들을 넓게 본다면 , 에타놀 연로를 위한 정부보조금은 2020 년까지 150 억 달러까지 이를 수있다 . 수소차량이 시장의 상당부분을 차질 할 때까지는 , 수소차량으로의 이전이 오일 소비량이나 온실가스 배출량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을 것이다 . 비록 온실가스배출량에 대한 전반적 영향은 수소 연료가 어떻게 생산되는냐에 달려있긴하지만 , 만약 수소차량이 시장을 차지한다면 , 오일 소비량과 온실가스 배출량 , 두 부분에서 상당한 감소가 있을 것 이다 . 이 위원회는 이들 감소량을 기존 차량의 연료 효율성 향상이나 바이오연료로의 이전을 통한 감소량과 비교해 보았다 . 이들은 좀 더 빨리 실용화될 수 있기에 , 이 두가지 옵션은 수소보다 빨리 오일 사용량 및 가스 배출량을 감소시킬 수 있으나 , 2040 년 이후에는 , 수소가 더욱 효율성을 갖게 될 것이다 . 만약 (1) 바이오연료 , (2) 연료효율성이 높은 기존의 차량들 , 그리고 (3) 수소차량이 경쟁자로서가 아니라 동시에 함께 추구된다면 아마도 가능한 최고의 감소를 이룰것이다 . 이 ' 포트폴리오 접근법 ' 은 감소된 오일 사용 및 저탄소 연료로의 이전운동을 추진하는 정부의 정책들이 함께 병행된다면 , 2050 년까지 자동차와 트럭으로 부터의 온실 가스 배출량을 현 수준의 20% 까지 감소시킬 수 있으며 , 이들 차량들의 오일 수요를 거의 없앨 수 있다고 이 위원회는 말한다 . 이 연구는 미국 에너지부가 후원하고 있습니다 . 국립 과학 아카데미 , 국립 엔지니어링 학술원 , Institute 의학 연구소와 국립 연구위원회는 의회의 헌장아래 과학 , 기술 및 보건 정책 관련 조언을 제공하는 of 민간 , 비영리 기관들이다 . 국립 연구 협의회는 국립 과학 아카데미와 국립 엔지니어링 학술원의 주요 운영기관이다 . 이위원회 명단 다음과 같이합니다 . 전체 보고서의 차례 개요 요약 1. 도입 2.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공헌 : 연구의 내용 3. 수소 기술 4. 경량차에 대한 대체 기술들 5. 수소연료 셀 차량에 있는 고정된 전기 부분의 역할 시나리오 6. 미국 오일 사용 및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수소 및 대체 기술들 7. 예산안 8. 수소차량 촉진을 위한 조치들 9. 예산안에 의해 계획된 시간표에 따른 수소 차량으로의 이전의 이익과 불이익점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