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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기본정보

유럽, 기업가정신 교육: 국가별 전략, 커리큘럼 및 학습결과

동향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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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작성자 글로벌 과학기술정책 정보서비스
작성일자 2012-04-14 00:00:00.000
내용 유럽 , 기업가정신 교육 : 국가별 전략 , 커리큘럼 및 학습결과 유럽이 직면하고 있는 일부 과제들은 혁신적이고 교육을 잘 받은 기업가정신을 갖춘 시민들이 있어야만 해결될 수 있다 . 이들은 계층에 상관없이 호기심을 가지고 새로운 방식으로 생각하며 , 자신이 직면한 과제를 해결하려는 용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다 . 또한 , 혁신적이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역동적인 경제를 위해서는 , 기꺼이 기업가가 되려는 젊은이들이 더욱 더 많이 필요하다 . 이 젊은이들은 자신의 상업적 또는 사회적 벤처를 성공적으로 개발하거나 , 자신이 속한 보다 큰 조직에서 혁신가가 될 것이다 . 교육은 젊은이들의 태도와 기술 (skill) 및 문화를 형성하는데 중요하므로 , 기업가정신 ( entrepreneurship) 교육을 어린 시절부터 시작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 기업가정신 교육은 젊은이들의 사고방식을 형성하는데 필수적일 뿐만 아니라 , 기업가적 문화를 개발하는데 중심이 되는 기술 (skill) 과 지식을 제공하는데도 필수적이다 . 유럽 집행위원회는 기업가정신 교육을 오랫동안 지원해오고 있다 . 교육 및 훈련 어젠다 내에 , 유럽 협력을 위한 전략적 프레임워크인 lsquo; 교육 및 훈련 2020( Education and Training 2020) rsquo; 의 4 번째 장기적 전략 목표는 교육 및 훈련의 모든 단계에서 창의성과 혁신을 증진하는 것이며 , 여기에는 기업가정신이 포함된다 . 유럽 집행위원회는 lsquo; 유럽 2020 전략 rsquo; 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 유럽 2020 전략에서는 교육시스템에 창의성 , 혁신 및 기업가정신을 포함해야 하는 필요성을 다음의 3 가지 주력 프로그램을 통해 강조한다 : 청년층 이동 계획 (Youth on the Move), 새로운 기술 및 일자리 어젠다 (Agenda for New Skills and Jobs), 혁신연합 (Innovation Union). 이 보고서는 31 개 유럽 국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lsquo; 기업가정신 교육 rsquo; 에 대한 2011 년 조사결과를 아래의 4 가지 범주로 분류하여 비교 분석한다 . 1. 기업가정신 교육의 통합을 촉진하기 위한 국가별 전략 및 행동계획 2. 일반적 접근 및 교과 커리큘럼 측면에서 , 국가별 교육 운영 문서 상에서의 기업가정신 교육 현황 3. 기업가정신 교육을 위해 정의된 구체적인 학습결과 ,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실용 지침 4. 기업가정신 교육을 촉진하기 위한 이니셔티브 , 기업가정신 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 개혁의 현황 유럽 국가들의 대다수는 국가적 전략 또는 이니셔티브를 통해 기업가정신 교육을 해결한다 . 이는 유럽에서 기업가정신 교육의 중요성이 널리 인식되고 있음을 명백히 반영한다 . 유럽 국가들의 거의 절반은 기업가정신 교육의 촉진과 연관된 목표들을 광범위한 전략 ( 평생교육 , 교육과 청년층 , 성장 ) 내에 통합시켰으며 , 북유럽에 주로 위치한 몇몇 국가들은 특정한 기업가정신 교육 전략을 출범시켰다 . [ 목차 ] - 서론 1. 국가별 전략 및 행동계획 2. 국가 커리큘럼에 기업가정신 교육 통합 3. 학생 학습결과 및 교사 지침 4. 현행 이니셔티브 및 개혁 - 결론 - 국가별 설명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GT20120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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