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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연구도서관협회(ARL)와 대학·연구도서관협회(ACRL)는 고 등교육종합데이터조직(Integrated Postsecondary Education Data System : IPEDS)의 대학도서관 조사에 대해 `대학 도서관`의 정의 등의 변경을 요청하는 `공동 자문위원회`를 설치하였다. IPEDS는 미국교육통계센터(National Center for Education Statistics : NCES)가 매년 실시하는 대학이나 대학원 연방학생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직업기술교육기관 등의 조사를 실시하는 조직이다. 공동 자문위원회 설치관련 배경은 미국의 대학도서관에 대한 통계는 NCES가 도서관정보학 국가위원회(National Commission on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 NCLIS)와 함께 모든 관종의 도서관 (대학·공공·주립·학교도서관 등)에 대해 2년에 한 번씩 진행하였다. 그 후, 2008년에 NCLIS가 박물관·도서관 정보서비스기구(Institute of Museum and Library Services : IMLS)로 통합하였 고, NCES의 재편으로 공공도서관, 주립도서관의 통계정보는 IMLS 에서, 대학도서관과 학교도서관의 통계정보는 NCES가 그대로 유지하고, 대학도서관에 관한 조사는 I??PEDS 데이터수집 시스템으로 이관되었다. IPEDS로 이관 후 대학도서관 조사는 2014년도부터 진행되고 있다. IPEDS Survey Components (IPEDS) https://nces.ed.gov/ipeds/resource/survey_components.asp IPEDS https://nces.ed.gov/iped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