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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 대학생 공학 교육 경험의 풍부함과 관련성을 강화하고, 현실 세계의 경험을 US 공학 프로그램 속에 포함시키기 위한 실제적 지침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잘 준비되고 세계적으로 보다 경쟁력 있는 졸업생을 생산하기 위함 □ 개요 - 이 보고서는 현실 세계의 경험을 공학 또는 공학 기술 대학생 교육에 성공적으로 투입해 온 29개의 프로그램을 제공함 ○ 공학 및 공학기술 학장, 의장 및 교직원들에게 보내진 추천 요청은 95개의 양질의 제출 보고서를 산출함 - 추천의 두 가지 필요조건 (1) 승인된 4년 학부제의 공학 또는 공학기술 프로그램이 우선 도입되었음 (2) 추천된 프로그램은 늦어도 2010년 가을 학기까지는 운영되었음 - 이 광범위한 한도 내에서, 추천은 단일 과정 내 혁신에 기초한 것에서부터 전체 교육과정 또는 기관의 개선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했음 - 위원회 회원들은 각 프로그램의 창의성, 혁신, 다양성에 대한 집중도(지리학적, 기관적, 인종/민족적, 성별), 예상된 성과 및 실제 성과, 지속성 계획, 학생 학습의 평가와 실제 세계 경험의 수준에 기초하여 추천을 평가함 - 위원회는 또한 다른 기관에서의 특정 프로그램의 복제(replication) 용이성, 보다 많은 학생과 교직원을 포함하는 확장성(Scalability)을 고려함 - 프로그램 형태의 다양성(예를 들면, 과정, 전체 교과과정, 교과 외 프로그램)을 조명하고 현실 세계의 경험을 공학 교육에 투입하기 위한 효과적인 접근법의 상이한 면을 보여주는 기관 형태의 다양성을 강조함 ○ 장애물과 해결책의 제안 - 약 460명의 공학 및 공학기술 학장이 실제 세계 공학 프로그램의 실행 시 겪었거나 예측했던 장애 및 방해물 중 가장 빈번하게 언급된 3가지 형태와 해결책의 제안 1. 자금 및 재정 지원의 부족 해결책의 제안 - 실험실 비용을 청구하거나 학생과 그들의 프로젝트 조언가에게 협동 조합 프로그램에서 재료/장비 비용과 학생 장학금 모두를 메우기 위해 기업이나 단체 파트너(예를 들면, 서비스 학습 프로젝트의 비영리 기관들)로부터의 자금 지원을 보장하도록 요구하는 것 - 초기 비용을 감소하기 위해 다른 기관들과 파트너십 또는 소규모의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것 2. 교직원의 업무부담 걱정 해결책의 제안 - 프로그램과 관련된 과정의 팀 티칭 또는 그러한 과정의 교수나 학생 프로젝트의 감독을 돕는 기업 전문가의 보수 지원을 제공하는 것 3. 기관 내부 및 외부 파트너십에서 발생하는 문제들 해결책의 제안 - 기타 기관의 기존 프로그램 내 프로젝트에서의 학생 참여 허용 및 촉진하거나 다른 기관들과 교직원 및 행정가들의 파트너십 촉구하는 것 기타 장애물: 지식재산권 해결책 제안- 비즈니스 또는 법학생들에게 학생 및 기관의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고 확대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팀을 가져오는 것과 대학에 그들의 상품 보호를 위한 기업의 필요성 인식을 촉구하는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