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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기본정보

中, 에너지 절약형 '혼합 동력 도시 버스' 연구 개발

동향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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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작성자 글로벌 과학기술정책 정보서비스
작성일자 2007-09-04 00:00:00.000
내용 현재 중국은 '혼합 동력 자동차'와 '순수 전동 자동차' 연구 개발 및 생산 제조 분야에서 7개 차종이 '국가 자동차 제품 선정'을 위한 심사, 평가 단계에 들어갔으며, 그 중 4개 차종은 이미 중국 정부의 최종 심사, 평가를 거쳐 '국가 자동차 제품' 품종으로 선정되었다. 최근 5년 동안 중국은 '동력 축전지', '구동 발전기', '전자 통제 시스템' 등 핵심 기술과 부품 연구 개발 분야에서 중대한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총 796건의 국내외 특허를 신청하였다. 동시에 중국은 7개의 '공동 측정 테스트 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26건에 달하는 '국가 표준'을 제정하였고 베이징(北京), 우한(武漢) 등의 도시에서 '전동 자동차 시범 운행'을 실시함으로써 풍부한 '실제 운행 데이터와 경험'을 축적한 상황이다. 현재 중국 정부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환경 친화형 '혼합 동력 자동차' 연구 개발 프로젝트 중의 하나로서 지난 '혼합 동력 도시 버스' 샘플 차가 중국 톈진(天津)에서 연구 개발에 성공하여 지난 8월 29일 '톈진시 과학기술 위원회'에서 조직, 실행한 기술 평가에 통과되었다. 이번 '혼합 동력 도시 버스' 샘플 차는 에너지 소모를 대폭 절감하고 대기 오염도를 대폭 감소시킬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번 '혼합 동력 도시 버스' 샘플 차는 '톈진시 칭위엔(淸源) 전동 차량 유한회사' 연구 개발 팀이 조직, 실행한 연구 개발 프로젝트에 속한다. 이번 '혼합 동력 도시 버스' 샘플 차는 '병렬형 전체 혼합 구동 방식'을 사용하였는데, 디자인이 선진적이고 구조가 합리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병렬 혼합 동력 시스템' 중의 '보조 동력' 부분은 '엔진과 발전기 조합 방식'을 사용하였으며 '두 가지 변동 수량 통제 가능한 주동 통제 부하 수출 방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시스템 동력 부품의 시동과 부하 변화 과정에서의 동력 충격'을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다. 이번 '혼합 동력 도시 버스' 샘플 차는 '톈진시 칭위엔 전동 차량 유한회사'가 자체의 독자적인 기술 역량에 의존하고 원천적인 혁신과 집적적인 혁신에 의존하여 연구 개발에 성공한 '혼합 동력 차량'에 속한다. 특히 전체 차량 디자인, 다양한 에너지 배분 디자인, 전력선 관리 시스템 디자인 등 '혼합 동력 차량 도시 버스 응용 핵심 기술' 분야에서 중대한 연구 개발 성과를 달성하여 이슈로 되고 있다. 관련 전문가들의 설명에 따르면, 이번 연구 개발 성과는 내용이 완벽하고, 연구 개발 기술 로드맵 구성이 합리적이고, 관련 기술 자료들이 완벽할 뿐만 아니라 상용화 단계에 들어 갈 수 있어 중국의 자동차 공업, 특히 환경 친화형 도시 버스 상용화와 보급 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혼합 동력 도시 버스' 샘플 차 연구 개발의 성공은 중국의 에너지 안전을 보장하고, 대기 오염을 감소시키고, 도시 공중 교통을 우선적으로 발전시키는 전략을 구체화 하는 면에서 중대한 역할을 발휘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 yesKISTI 참조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GT20070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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