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도서관시스템에 대한 국제조사 2007 년을 시작으로 , 2014 년 올해로 8 번째가 되는 도서관시스템에 대한 지각보고서는 독점 및 오픈 소스 시스템을 모두 포함하여 154 개의 제품과 그 사용 경험을 설명하는 80 개국 이상의 3000 개의 도서관을 대표하는 개인들에 의해 제출된 평가 등급을 보여준다 . 이 지각보고서를 통해 제품 및 회사관련 또는 도서관의 미래의 시스템 자동화 계획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들을 수 있다 . 더불어 , 이 보고서는 수집된 데이터에 대한 결과를 분석하여 다양한 통계 결과표를 제공하고 있어 도서관계 관련자에게 초기의 기초 데이터를 제공한다 . 전략적 기술제품의 향상을 돕기 위한 건설적인 비판을 들을 수 있고 , 이러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에 대한 기관들은 옵션들을 파악하여 도서관에 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 실제적인 통계데이터를 들여다보면 다음과 같다 . 올해의 설문조사는 80 개국의 도서관에서 3,141 개의 응답을 받았다 . 주로 영어권 국가의 도서관에서의 응답이 2,746 개로 , 미국이 가장 많은 2,284 개의 답을 받았다 . 그 외에 국제로 보면 857 건으로 파악할 수 있다 . 각 분야의 상위 랭킹된 제품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Polaris : 폴라리스는 큰 공공 도서관에서 중간 규모의 공공 도서관 중 일반 만족도 , 전반적인 제품 기능 , 인쇄 기능의 모든 부문에서 최고 등급을 계속 받고 있습니다 . Apollo : Biblionix 의 아폴로는 작은 아주 작은 공공 도서관의 모든 부문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 Alma : Ex Libris 의 알마는 전자 자원 , 고객 지원 , 고객 충성도의 관리에 큰 대학 도서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 Aleph 인쇄 기능과 전반적인 제품 만족부분에서 큰 대학 도서관 중 가장 얻었습니다 . Sierra : 시에라는 전체 제품 기능 중 혁신적인 인터페이스에서 대학 도서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 OCLC WorldShare : 관리 서비스 제품 지원 및 회사 충성도에서 , 전자 자원 관리를 위한 기능으로 , 중간 규모의 대학 도서관에서 일반 제품 만족도 최고 등급을 받았다 . Koha : 지원회사의 독립적인 관리를 받는 Koha 는 작은 대학 도서관 전체 제품 기능 , 인쇄 자료의 관리 , 제품 지원에서 최상위에 있다 . Library.Solution : 도서관 Corporation 의 제품 지원에 대해 중간 규모의 공공 도서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 OPALS : 학교 도서관 평가에서 모든 설문에 대한 응답으로 가장 긍정적이다 . http://www.librarytechnology.org/survey-2014-demographics.pl 이미지 출처 g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