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뱁슨대학, '교육자료 공개(OER)'에 대한 인식 조사 보고서 공개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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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KISTI 정보서비스 동향지식 포털 |
작성일자 | 2016-08-11 00:00:00.000 |
내용 | 미국 매사추세츠주 뱁슨대학에서 3천여명의 고등교육기관 교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자료 공개(Open Educational Resources, 이하 OER)`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보고서. `Opening the Textbook : Educational Resources in US Higher Education, 2015-16`을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OER에 대한 인식은 크게 향상되었지만 교과교재로 활용하는 경우는 5.3%정도에 그쳤으며 주로 신입생 교과과정에서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용의 주된 이유는 첫째 비용문제였으며, 다음으로 이용편이성이었다. 현재까지 OER이 활발하게 이용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 주제분야에 관련 정보자원이 부족하다는 의견(49%), 이용의 불편함(48%). 통합 목록의 부재(45%) 등을 꼽았다. |
출처 |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IWT201608010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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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1. 교육자료 공개; 뱁슨컬리지; 디지털교과서 2. Open Educational Resources; OER; Textbook; digital textbook; Babson Colle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