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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기본정보

영국의 통신에 관한 보고서, 수면시간보다 통신시간이 더 길다

동향 개요

기관명, 작성자, 작성일자, 내용, 출처,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작성자 KISTI 정보서비스 동향지식 포털
작성일자 2014-09-15 00:00:00.000
내용 영국 통신시장 리포트 : 테크놀로지에 강한 10대들이 통신을 주도하고 있다. Ofcom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14-15세의 '밀레니엄 세대'는 테크놀로지 사용에 영국에서 가장 뛰어나다고 한다. 또한 이 연구는 10대 이후 디지털에 대한 자신감이 계속 저하되는 것을 보여준다. 밀레니엄 전환기에 태어난 현재의 10대들은 '전화 접속' 인터넷을 알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성장하는 동안 광대역 및 디지털 통신의 혜택을 받은 최초의 세대다. Ofcom 의 열한 번째 Communications Market Report 의 한 파트인 이 연구는 평균적인 영국의 성인을 100 점으로 환산해서 개인의 ' 디지털 지수 (Digital Quotient)', 즉 'DQ' 를 계산하여 통신기술에 대한 자신감과 지식을 측정한다 . 약 2 천 명의 성인과 8 백 명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는 6 세 아이들과 45 세 성인의 통신 기술에 대한 이해 수준이 동일하다는 것을 알아냈다 . 또한 , 55 세 이상의 사람들 중 60% 이상이 'DQ' 의 평균점수 이하이다 . 그것은 10 대 중반에 디지털 통신 기술에 대해 최고의 자신감과 이해를 갖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 또한 50 대 후반까지 점차 낮아진 후 60 세 이후부터 급격하게 떨어진다 . 이 연구는 Ofcom 이 사람들의 테크놀로지 리터러시를 규제하고 ,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이 분야를 조사하는 의무를 지원하는 것을 돕는다 . 나이에 따른 평균 ' 디지털 지수 (DQ)' 점수 디지털 시대에서 성장한 결과로 인해 12-15 세 아이들도 기성세대와 근본적으로 다르며 , 심지어는 비교적 앞서 있는 16-24 세 연령대보다도 앞선 통신 습관이 나타나고 있다 . 12-15 세의 아이들은 전화로 대화하는 것을 멀리한다 . 이 연령층은 통신 시간 중 3% 만 음성통화를 하며 , 나머지 (94%) 는 인스턴트 메신저와 소셜 네트워킹 등 문자를 이용한다 . 이와 대조적으로 , 기성세대들은 여전히 이야기 거리를 찾는다 . 영국 성인들은 통신 시간 중 20% 를 전화에 사용한다 . 성인은 또한 디지털 문자 기반의 통신을 수용하긴 하지만 이메일을 가장 좋아한다 ( 통신 시간의 33% 사용 ). 이것은 12-15 세의 경우 2% 만 이메일을 사용하는 것과 비교된다 . 자신의 디지털 지수에 대한 점수를 확인하여 통신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Ofcom 조언을 받으려면 디지털 지수 선별 검사( http://ofcom.in/DQtest )를 받아보라 . 우리는 잠을 자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 동안 통신을 한다 . 디지털 통신 기술을 많이 사용하는 것은 젊은 10 대뿐만이 아니다 . Ofcom 의 연구는 최신의 서비스를 수용하고 휴대 가능한 연결 디바이스를 활용함에 따라 모든 연령대 성인들의 통신 습관이 바뀌고 있음을 보여준다 . 영국 성인은 평균적으로 현재 미디어 또는 통신 이용 (8 시간 41 분 ) 을 잠자는 시간 ( 영국 평균 8 시간 21 분 ) 보다 더 많이 소요한다 . 그러나 우리가 여러 가지 디바이스로 하는 멀티태스킹 활동을 우리의 일상에 더 밀어 넣기 때문에 , 미디어 및 통신의 총 사용량이 2014 년 매일 평균 11 시간 이상을 기록했다 . 이것은 지난 2010 년 Ofcom 이 비슷한 연구를 수행한 후 2 시간 이상 증가한 것이다 . 2010 년 이후 , 우리는 초고속 광대역과 4G 모바일 , 그리고 이동 통신을 통해 훨씬 더 잘 연결되어 있다 . 성인 인구 중 , 미디어 및 통신으로 가장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이들은 16-24 세로, 그들은 14 시간 이상 미디어 및 통신활동을 하고 있다. 그리고 그 중 매일 9 시간 8 분 동안 여러 미디어 및 장치를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태스킹을 하고 있다 . 태블릿과 스마트폰에 의존 전통적으로 컴퓨터 사용은 데스크톱 컴퓨터에 의존했었는데 이제 태블릿과 스마트폰 디바이스가 우리가 일하고 노는 방법을 지배하기 시작하고 있다 . 10 가구 중 4 가구 이상 (44%) 이 현재 태블릿을 가지고 있는데 , 이는 1 년 전의 ¼(24 %) 에서 상승한 것으로, 사용과 휴대의 용이함이 전 연령층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 55 세 이상의 사람들 중 1/4 (28%) 이 넘는 사람들이 현재 태블릿을 소유하며 , 많은 사람들이 주요 컴퓨팅 장치로 사용한다 . 태블릿 사용이 전 연령층에 걸쳐 확산되는 반면 , 스마트폰의 소유는 연령에 따라 크게 다르다 . 16-24 세 중 거의 열에 아홉 (88%) 이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것은 65 세 이상 사람들 중 14% 만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것과 비교된다 . 또한, 16-24 세 젊은 성인들은 전체 성인의 평균 1 시간 22 분의 3 배에 가까운 3 시간 36 분 동안 매일 자신의 스마트폰을 사용한다 , 스마트폰 사용자 비율도 지난 몇 년간 빠른 속도로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 전년의 성인 10 명 중 51% 에 비해 61% 로 상승했다 . 특히 스마트폰 사용의 성장은 2010 년 이후 사람들이 미디어와 통신에 하루에 2 시간 정도 더 많은 시간을 소모하도록 하고 있다 . 데스크톱 PC 의 소유가 2012 년 44% 에서 2014 년 35% 로 떨어진 반면에 , 스마트폰 사용자 비율은 영국 가구 중 노트북 보유율과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63% 이다 . Ofcom 최고 경영자 Ed. Richards 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 “ 우리의 연구는 ' 밀레니엄 세대 ' 가 미래의 통신 습관을 형성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 어린이와 청소년 대부분이 디지털에 능하지만 , 모든 연령 그룹이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혜택을 받고 있다 .” “ 우리는 현재 잠자는 것보다 미디어나 통신을 사용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편리성과 단순성은 우리가 일상생활에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Techie teens shaping communications(표 및 이미지 참고) http://consumers.ofcom.org.uk/news/cmr-2014/ The Communications Market Report(PDF) http://stakeholders.ofcom.org.uk/binaries/research/cmr/cmr14/2014_UK_CMR.pdf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IWT201409024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 1. 통신시장보고서 ; 디지털 지수 ; 밀레니엄 세대 2. communication market report ; digital quotient ; Ofcom ; Millennium gene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