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워싱턴대학교, iSchool 졸업생들의 평생학습에 관한 조사 결과 발표
기관명 | NDSL |
---|---|
작성자 | KISTI 정보서비스 동향지식 포털 |
작성일자 | 2016-01-25 00:00:00.000 |
내용 | 미국 워싱턴대학교는 iSchool의 'Information Literacy` 프로젝트에서 최근 ISchool 졸업생들의 평생학습에 관한 조사를 실시하고. “Staying Smart : How Today`s Graduates Continue Learning Once They Complete College'라는 결과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조사는 2007년에서 2012년 사이 미국내 10개 대학 졸업생 1,651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보고서에는 대부분의 졸업생들이 가사와 같은 일상적인 일에서부터 경력 관리와 같은 보다 복잡한 사회문제에 이르기까지 이 모든 생활을 제대로 영위하기 위해 평생학습이 필요하다고 응답하였다, 이러한 결과와 함께 담은 이들의 정보추구행태에 대한 내용은 이들 중 절반이 정보를 찾기 위해 도서관 등과 같은 정보기관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졸업 후 도서관의 유료 데이터베이스 접근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
출처 |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IWT201601018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1. 워싱턴대학교; iSchool; 정보추구행태; 평생학습 2. University of Wachington; Information School; information-seeking behavior; Continue Learning ; Information Literac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