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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차 바이티 연례회의에는 100 개 이상의 영국기관 및 국제기관에서 400 여명이 참석하였다 . 본 회의에서는 다음의 4 개의 주요 주제를 다루었다 . 1. 박사과정 교육과 연구자 고용과 관련된 정책 개발 2. 연구결과 , 연구자 경력 , 경제성장 및 사회적 측면에서의 연구자 개발 가치 검증 3. 연구자들의 전문성 개발을 위한 기관의 역량 구축 및 유지 4. 연구자 스킬 , 전문성 및 경력 개발 지원을 위한 지속 가능한 관례 기조연설자들은 정책이 고등교육기관의 문화를 개선을 주도할 수 힘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였으며 유능한 연구자들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하였다 . 유럽집행위원회의 스테판 헤르만 (Stefaan Hermans) 기술국장은 유럽 차원에서 유럽 2020 전략과 현대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경제위기 극복을 지원하는 연구자들의 역할에 초점을 맞추었다 . 그는 유럽 내 국경 없는 연구 시스템과 연구자의 근무환경 향상을 요구하였다 . 스코틀랜드의 자금지원위원회의 개발혁신국장인 폴 하건 (Paul Hagan) 교수는 협약 이행이 세계수준의 연구자들을 교육하고 개발하기 위한 자금지원위원회 전략의 핵심이라고 하였다 . 그는 평등과 다양성 문제를 더욱 잘 해결할 수 있는 연구 우수성 프레임워크의 개발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 고등교육기관은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산업과 기업과의 더욱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였다 . 영국 연구위원회의 연구경력 및 다양성 (research careers and diversity) 국장인 레인 카메론 (Lain Cameron) 박사는 산업경제에 연구자가 미치는 기여도에 대하여 논하였다 . 공학 및 물리과학 연구위원회가 발표할 예정인 연구내용에 따르면 연구중심기관에 고용되어 있는 연구자들의 대다수가 박사학위 소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연구기관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그는 연구기관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하여 연구기관들은 연구자 개발 효과를 지속적으로 평가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 영국의 연구기관들은 지속적으로 우수한 연구 경력 및 전문성을 개발하고 있으며 연구 인력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 . 팜 데니콜로 (Pam Denicolo) 교수는 레딩대학교가 링 펜스 (ring fenced) 로버트자금 지원 기간에 뛰어난 발전을 이룰 수 있었던 방법을 예로 제시하였다 . 자넷 메칼페 (Janet Metcalfe) 교수는 연구자들의 경력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바이티의 새로운 자료와 정보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하였으며 바이티 연구자 개발 프레임워크 자료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 연구자 개발 프레임워크는 영국의 여러 기관에서 폭넓게 채택되고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연구자들을 지원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 또한 유럽과 미국에서 2 개의 국제 검증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 패널 토론 세션에서는 ldquo; 박사교육 : 고용주 참여 , 고용가능성 및 효과 rdquo;, ldquo; 연구자 고용 : 협약의 비전 달성 rdquo; 이라는 주제에 대하여 다루었다 . 두 세션에서는 영국 및 유럽의 국가들의 여러 의견들이 제시되었다 . 자금지원 변화 , 경쟁환경 , 협력 , 규모의 경제 , 기관의 전략에 맞춘 새로운 전달모델은 회의의 중요한 논의 주제였다 . 연구 경력 온라인조사 결과에 따르면 연구자들의 경력개발 지원 협약의 원리를 이행하는데 있어서 상당히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 신규 주요 조사자 및 연구자 리더 조사를 통해 핵심 조사자들의 권한을 연구성과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연구인력을 관리하고 개발하는 것으로 확대할 수 있는 작업량 및 성과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었다 . 인력 지원과 지식교환의 방안으로 철저한 직업연수를 거친 박사 연구자 고용이 이용되고 있다 . 고등교육의 소비자 문화의 개선과 영국 대학등록금의 변화가 주목을 받았다 . 박사과정의 연구자의 공급 확보 및 대학학부에서 연구에 열의를 가지는 것 또한 주요 논의 내용이었다 . [ 목차 ] 요약 환영의 글 및 서론 1 일 예비 프리젠테이션 내용 2 일 예비 프리젠테이션 내용 워크숍 결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