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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이 경기 둔화와 구조개혁의 도전 가운데서도, 인력 분야에서는 투자를 계속하고 있으며 특별히 산업계의 선두 주자들은 노동력을 핵심 자산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견해는 최근 2016년 중국의 최고 기업상을 수여하는 전세계 인력, 은퇴, 건강 관련 회사인 Aon Hewitt사와 SNS회사인 LinkedIn이 함께 내놓은 것이다. 11개 산업 분야에서 192개의 도시에 위치한 108개의 국내와 다국적 기업들로부터 선정하였다. 이 가운데서 AIA China, Bayer, DHL, Infinitus, McDonald #39;s, MSD, Novartis, Pfizer,Taikang Life Insurance,Ritz-Carlton Hotels등이 최고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참조:China Daily 6월 17일 중국이 경제 성장의 새로운 상태로 진입하여 기업들의 성장 속도는 늦어지지만, 더 지속가능하며 다른 회사들에 비해서 이러한 회사들은 더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2014년과 2015년 회계연도에도 이러한 회사들은 약 19%의 성장률을 나타내었고, 조사한 다른 회사들은 15%의 성장률을 보였다. 16년째 이러한 조사를 하고 있는 Aon Hewitt사는 작년에 처음으로 SNS기업 LinkedIn과 함께 네 가지 범주- 기업 브랜드, 종업원의 참여도, 업무역량에 대한 문화, 효과적인 리더십-를 가지고, 최고의 기업들을 선정하였다. 이러한 기업들이 종업원들에게 발전기회제공, 보상, 인정 및 업무평가들을 통해서 종업원들이 회사에서 더 적극적으로 일하도록 하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990년대에 출생한 젊은 세대들에게는 발전기회가 가장 중요한 요소였다고 Aon Hewitt의 중국지역 CEO인 Liu Yuan은 말했다. 응답자 가운데 40%정도가 매년 2년마다 승진을 해야 한다고 믿고 있다. 회사에 대한 신뢰도가 회사의 브랜드를 쌓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인자로 나타났다. 약 93%가 신뢰도를 가장 중요한 인자로 꼽았고 이는 전년도 86%보다 높았다. Aon Hewitt의 Zhang Hong은 지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토착화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는데, 이는 다국적 회사뿐 아니라, 지역에 대한 철저한 전략을 채택한 해외에 진출한 중국회사들에게도 해당된다고 말했다. rdquo;중국회사들이 회사의 브랜드를 쌓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해가고 있다. rdquo;라고 Zhang은 말했다. LinkedIn China의 부사장인 Yu Zhiwei는 중국의 인력 시장이 변화를 경험하고 있으며 국제적인 면을 띠며, 인터넷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변화를 해결책을 가져오며 업무 능력의 향상을 가져옵니다. 많은 기업들이 종업원들을 채용하고 유지하기 위해서 전통적인 모델을 버리고 새로운 혁신적인 방법과 기술들을 포용하고 있습니다. rdquo;라고 Yu는 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