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동향 기본정보

미국 교육단체 ASCD와 OverDrive社, 학교 디지털 콘텐츠 이용현황 보고서 공개

동향 개요

기관명, 작성자, 작성일자, 내용, 출처,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작성자 KISTI 정보서비스 동향지식 포털
작성일자 2016-04-12 00:00:00.000
내용 미국의 교육단체 ASCD(Association of Supervision and Curriculum)와 OverDrive社가 공동 협력으로 실시한 학교에서의 디지털 콘텐츠 이용현황에 관한 조사 보고서, 'Digital Content Goes to School : Trends in K-12 Classroom E-Learning`이 공개되었다. 이번 조사는 K-12(유치원-고등학교) 클래스에서 전자책, 오디오북, 디지털 교과서 등의 디지털 콘텐츠의 이용현황과 향후 이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미국 전역 2,000여개 학교 및 지역 관련 행정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그 결과, 디지털 콘텐츠 예산이 전체 교육자료 관련 예산의 1/3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현황을 살펴보면 영문학(74%), 과학(65%), 수학(61%), 사회(56%)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러한 이용 증가 추세에 반해 학생들의 가정에서 인터넷 사용의 어려움이라든가 아직도 교사들의 디지털 환경에 대한 적지않은 거부감 등의 우려 사항 등도 보고되었다.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IWT201604019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 1. 디지털교과서; 디지털 콘텐츠; 이러닝; 미국 교육기관 2. ASCD; OverDrive; E-Learning; Digital Content; K-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