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미국의 교육단체 ASCD(Association of Supervision and Curriculum)와 OverDrive社가 공동 협력으로 실시한 학교에서의 디지털 콘텐츠 이용현황에 관한 조사 보고서, 'Digital Content Goes to School : Trends in K-12 Classroom E-Learning`이 공개되었다. 이번 조사는 K-12(유치원-고등학교) 클래스에서 전자책, 오디오북, 디지털 교과서 등의 디지털 콘텐츠의 이용현황과 향후 이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미국 전역 2,000여개 학교 및 지역 관련 행정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그 결과, 디지털 콘텐츠 예산이 전체 교육자료 관련 예산의 1/3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현황을 살펴보면 영문학(74%), 과학(65%), 수학(61%), 사회(56%)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러한 이용 증가 추세에 반해 학생들의 가정에서 인터넷 사용의 어려움이라든가 아직도 교사들의 디지털 환경에 대한 적지않은 거부감 등의 우려 사항 등도 보고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