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ka S+R, 미국 교수의 연구·출판·강의 활동 경향 분석 보고서 공개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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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KISTI 정보서비스 동향지식 포털 |
작성일자 | 2016-04-11 00:00:00.000 |
내용 | 미국의 Ithaka S+R은 고등교육기관의 교수진들의 연구, 출판, 강의 활동과 관련한 정보추구행태를 분석한 조사보고서, 'US Faculty Survey 2015`를 공개했다. 2000년도부터 시작된 본 조사는 3년마다 정기적으로 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는데,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3년전보다 연구자가의 연구 조사 업무 수행시 도서관 카탈로그 및 웹사이트 활용의 중요성이 증가했으며, 재학생들의 학업활동을 지원하는 도서관의 역할에 대한 인식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교수진들은 자신의 연구데이터를 스스로 저장, 관리할 수 있는 도구들을 원하고 있으며, 단행본 이용시 여전히 전자적 매체보다는 종이매체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출처 |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IWT201604018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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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1. 정보추구행태; 정보이용; 교수진; 대학도서관; 이타카 2. Faculty Survey; Ithaka S+R; behavior; tracking trend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