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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 제조업만이 아니라 혁신과 디자인을 포함하여 제조업과 본질적으로 연관된 광범위한 활동들을 검토함 ○ 가치가 미국의 미래에서 고임금 일자리를 만들어 낼 특징이기 때문에, lsquo;무엇을 만드 는(making things) rsquo; 것만이 아니라 lsquo;가치를 만드는(making value) rsquo; 것에 초점을 맞춤 □ 혁신, 디자인, 제조업 및 서비스의 통합을 통한 가치 만들기 ○ 기회 - 합성 생물학(synthetic biology), 선진 로봇 공학(advanced robotics), 재생 의학(regenerative medicine), 선진 감지장치(advanced sensors), 적층가공(Additive Manufacturing) 및 디지털 가공(Direct Digital Manufacturing) 등과 같은 급속히 발전하는 기술들은 제조업만이 아니라 가치 창출에 대한 전체적인 접근법을 변형시키고 있음 - 미국은 혁신, 기업가정신, 풍부한 에너지원 및 강력한 R D 인프라를 위한 긍정적인 문화를 갖고 있지만 비즈니스 절차, 교육, 인프라 및 정부 서비스에서의 변화가 이러한 강점의 활용에 필수적임 ○ 업무의 기술과 변혁 - 미국의 생산성 성장은 지난 30년 동안 가속화(1980-89년 1.6%에서 1990-99년 2.1%, 2000-09년 2.5%)되어 왔음 - 중위소득(Median Income)은 지난 10년 동안 변동 없었으며, 2010년에는 2000년보다 더 적은 수의 미국인들이 일했음 - 현재 기술이 너무 급속히 성장해서 미국인 노동자의 기술과 미국의 조직 구조가 따라가지 못하고 있음 - 인력 기술의 발전과 기업가 정신의 지원이 핵심이며 사람들은 기술과 겨루는 법을 배울 필요가 있음. ○ 가치란 무엇인가? 그리고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가? - lsquo;무엇을 만드는(making things) rsquo; 것 보다 큰 lsquo;가치를 만드는(making value) rsquo;것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됨 - lsquo;무엇을 만드는(making things) rsquo; 것(즉, 제조업)은 종종 중요한 부분이지만, lsquo;가치를 만드는(making value) rsquo;것은 고객, R D, 디자인, 제조업 및 상품과 서비스의 보급 이해의 통합 시스템을 요구함 - 이 시스템은 그것을 생산하는 기업을 위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시장에서의 가 창출과 보급을 필요로 하며, 신지식을 지닌 중대한 수요자와 연결하는 고객 중심의 절차임 ○ 통합이 연결을 필요로 하는가? - 과정의 혁신은 체험학습과 해결 노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생산 과정이 혁신적일 때 통합은 보다 더 중요함 - 발전된 의사소통 기술이 과거보다 멀리서 운영하는 것을 보다 더 쉽게 해 주는 반면, 노동 또는 자본 집약적 생산 기술은 통합을 위한 보다 더 큰 혜택을 만들어낼 수 있음 - 제조업이 가치망에서 다른 부분들과 동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을 때조차도 설계자들과 혁신가들이 제조업 과정에 참여하는 것은 중요함 □ 가치를 만들기 위한 생태계 형성하기: 가치 창출과 보급을 막을지도 모를 장애물이자 중요한 요소들 ○ 인적 자본 - 혁신 경제 성공의 기초는 최고의 팀(이주의 지원과 교육 시스템이 요구됨), 중요한 요구를 해결하는 변혁적 상품, 가치 창출을 위한 융통적인 과정 및 생태계의 지원임 ○ 기업 관행 - 기업들은 혁신 원리에 기초한 새롭고 보다 기초적인 방식으로 그들의 업무를 생각하고 지속적인 가치 창출을 위한 표준화된 절차를 개발할 필요가 있음 - 기업들은 혁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고객 가치를 창출하며 재빨리 반복 적용할 수 있는 개념과 언어를 공유하는 집단을 가질 필요가 있음 ○ 정부 서비스 - 연방, 주 및 지역 정부 서비스가 혁신과 기업가정신을 가능케 하기 위해서는 정부 서비스의 보급 속도, 정부 정책의 일관성 및 세제와 보조금이 중요함 ○ 인프라스트럭쳐 - 가치 창출의 주요한 장애물은 선진 정보 수집과 분석을 지원하는 인프라의 부족임 - 제조업자와 다른 부문의 기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웹사이트 및 수단이 확보되어야 함 ○ 차세대로 이동하기 - 현재의 제조업 상황과 함께 상품 및 서비스의 차세대로의 보급을 위한 기술과 역량을 가졌는가를 확인해야 함 [목차] 1. 혁신, 디자인, 제조업 및 서비스의 통합을 통한 가치 만들기 - 기회 - 업무의 기술과 변혁 - 가치란 무엇인가? 그리고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가? - 통합이 연결을 필요로 하는가? 2. 가치를 만들기 위한 생태계 형성하기 - 인적 자본 - 기업 관행 - 정부 서비스 - 인프라스트럭쳐 - 차세대로 이동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