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동향 기본정보

미국, 제조·디자인·혁신 통합을 통한 가치창출

동향 개요

기관명, 작성자, 작성일자, 내용, 출처,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작성자 글로벌 과학기술정책 정보서비스
작성일자 2012-09-20 00:00:00.000
내용 □ 목적 ○ 제조업만이 아니라 혁신과 디자인을 포함하여 제조업과 본질적으로 연관된 광범위한 활동들을 검토함 ○ 가치가 미국의 미래에서 고임금 일자리를 만들어 낼 특징이기 때문에, lsquo;무엇을 만드 는(making things) rsquo; 것만이 아니라 lsquo;가치를 만드는(making value) rsquo; 것에 초점을 맞춤 □ 혁신, 디자인, 제조업 및 서비스의 통합을 통한 가치 만들기 ○ 기회 - 합성 생물학(synthetic biology), 선진 로봇 공학(advanced robotics), 재생 의학(regenerative medicine), 선진 감지장치(advanced sensors), 적층가공(Additive Manufacturing) 및 디지털 가공(Direct Digital Manufacturing) 등과 같은 급속히 발전하는 기술들은 제조업만이 아니라 가치 창출에 대한 전체적인 접근법을 변형시키고 있음 - 미국은 혁신, 기업가정신, 풍부한 에너지원 및 강력한 R D 인프라를 위한 긍정적인 문화를 갖고 있지만 비즈니스 절차, 교육, 인프라 및 정부 서비스에서의 변화가 이러한 강점의 활용에 필수적임 ○ 업무의 기술과 변혁 - 미국의 생산성 성장은 지난 30년 동안 가속화(1980-89년 1.6%에서 1990-99년 2.1%, 2000-09년 2.5%)되어 왔음 - 중위소득(Median Income)은 지난 10년 동안 변동 없었으며, 2010년에는 2000년보다 더 적은 수의 미국인들이 일했음 - 현재 기술이 너무 급속히 성장해서 미국인 노동자의 기술과 미국의 조직 구조가 따라가지 못하고 있음 - 인력 기술의 발전과 기업가 정신의 지원이 핵심이며 사람들은 기술과 겨루는 법을 배울 필요가 있음. ○ 가치란 무엇인가? 그리고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가? - lsquo;무엇을 만드는(making things) rsquo; 것 보다 큰 lsquo;가치를 만드는(making value) rsquo;것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됨 - lsquo;무엇을 만드는(making things) rsquo; 것(즉, 제조업)은 종종 중요한 부분이지만, lsquo;가치를 만드는(making value) rsquo;것은 고객, R D, 디자인, 제조업 및 상품과 서비스의 보급 이해의 통합 시스템을 요구함 - 이 시스템은 그것을 생산하는 기업을 위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시장에서의 가 창출과 보급을 필요로 하며, 신지식을 지닌 중대한 수요자와 연결하는 고객 중심의 절차임 ○ 통합이 연결을 필요로 하는가? - 과정의 혁신은 체험학습과 해결 노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생산 과정이 혁신적일 때 통합은 보다 더 중요함 - 발전된 의사소통 기술이 과거보다 멀리서 운영하는 것을 보다 더 쉽게 해 주는 반면, 노동 또는 자본 집약적 생산 기술은 통합을 위한 보다 더 큰 혜택을 만들어낼 수 있음 - 제조업이 가치망에서 다른 부분들과 동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을 때조차도 설계자들과 혁신가들이 제조업 과정에 참여하는 것은 중요함 □ 가치를 만들기 위한 생태계 형성하기: 가치 창출과 보급을 막을지도 모를 장애물이자 중요한 요소들 ○ 인적 자본 - 혁신 경제 성공의 기초는 최고의 팀(이주의 지원과 교육 시스템이 요구됨), 중요한 요구를 해결하는 변혁적 상품, 가치 창출을 위한 융통적인 과정 및 생태계의 지원임 ○ 기업 관행 - 기업들은 혁신 원리에 기초한 새롭고 보다 기초적인 방식으로 그들의 업무를 생각하고 지속적인 가치 창출을 위한 표준화된 절차를 개발할 필요가 있음 - 기업들은 혁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고객 가치를 창출하며 재빨리 반복 적용할 수 있는 개념과 언어를 공유하는 집단을 가질 필요가 있음 ○ 정부 서비스 - 연방, 주 및 지역 정부 서비스가 혁신과 기업가정신을 가능케 하기 위해서는 정부 서비스의 보급 속도, 정부 정책의 일관성 및 세제와 보조금이 중요함 ○ 인프라스트럭쳐 - 가치 창출의 주요한 장애물은 선진 정보 수집과 분석을 지원하는 인프라의 부족임 - 제조업자와 다른 부문의 기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웹사이트 및 수단이 확보되어야 함 ○ 차세대로 이동하기 - 현재의 제조업 상황과 함께 상품 및 서비스의 차세대로의 보급을 위한 기술과 역량을 가졌는가를 확인해야 함 [목차] 1. 혁신, 디자인, 제조업 및 서비스의 통합을 통한 가치 만들기 - 기회 - 업무의 기술과 변혁 - 가치란 무엇인가? 그리고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가? - 통합이 연결을 필요로 하는가? 2. 가치를 만들기 위한 생태계 형성하기 - 인적 자본 - 기업 관행 - 정부 서비스 - 인프라스트럭쳐 - 차세대로 이동하기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GT201201548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