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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유인우주 비행 사업 검토 보고서 미국의 유인 우주 비행 프로그램은 지속 불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할당된 자원에 어울리지않는 목표를 축구는 위험을 영속화할 가능성이 있다. 우주비행은 로켓과학으로 수단과 열망이 어울리지 않을 때 더 힘들다. 지금은 미국이 미래 인간의 우주 비행에 관한 내용을 결정할 시기다. 우주산업은 세계적인 야심 사업이 되었다, 상업적인 우주 사업이 등장하고 있다. 이와 협력하면 정부의 비용을 줄일 수 있다, 1961년 이후의 경험으로 탐사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다. 유인 우주 비행의 문제점은 인간의 안전을 보장할 수없다는 데 있다. 그러나 이 문제는 필수로 다루어야 할 사항이다. 또한국가에 최대의 이익이 될 연구를 수행해야 한다. 목적지가 아니라 목표 선택에서 사업이 시작되어야 한다. 미국에서는 저지구궤도를 벗어난 유인 우주 비행이 사업의 다음 단계로 합의되었다. 유인 우주비행 검토 위원회는 유인 우주비행 프로그램에 대한 5개의 통합 옵션을 개발했다. 1. 미래의 우주비행사는 어떤 것인가? 2. 미래의 국제우주정거장은 어떤 모습일까? 3. 묵직한 질량을 들어올리는 발사대의 기반은 무엇인가? 4. 우주인을 제지구궤도로 어떻게 데려갈까? 5. 저지구궤도를 넘어서는 탐험을 위한 가장 실질적인 전략은 무엇인가? 1. 현재의 프로그램검토-우주선(Space Shuttle), 국제우주정거장, Constellation Program 2. 저지구궤도와 그 너머를 향한 발사 능력 - 묵직한 질량 발사, 저지구궤도에 우주인 접근 가능성, 우주 탐험의 비용 절감, 3. 미래의 목적지-화성 먼저, 달 먼저, 태양계 여러 곳을 가기 위한 유연한 통로(Flexible Path) 4, 통합 프로그램 옵션- 2010년 예산에서 억제된, 위원회가 평가한 기록 프로그램(Program of Record), 2010년 예산에서 억제된 대로 ISS와 달 탐험, 기준선, 이행가능한 Program of Record, 달 먼저 핵심발견 나사의 예산이 사명과 목표에 맞아야 한다. 나사는 설비를 유지하면서 조직과 인프라를 구성할 능력을 갖춘다. 국제협력이 필요하고, 현재의 manifest는 2011년 2분기까지 확대 될 것 같다. 비행사를 우주 비행시킬 능력은 최소한 7년 연장될 것이다. 국제우주정거장을 확장하고, 저지구 궤도에 민간 우주인을 발사한다. 탐사와 상업적인 우주 이용을 위한 기술을 개발한다. 화성이 최종 목적지다. 유인 우주비행 프로그램에 대한 옵션 -저지구궤도를 넘어서는 인간의 탐험은 2010년 예산에서는 가능하지가 않다. -2010년 보다 연간 30억불 이상 예산이 늘어야 의미있는 인간 탐사가 가능하다. -달 먼저, 혹은 유연한 길 프로그램 중 어느 하나라도 가능하려면 자금지원이 늘어야 한다. 목차 1. 현재의 프로그램 2. 저지구궤도와 지 너머를 향한 발사능력 3. 탐험의 목적지 4. 통합 프로그램 옵션 5. 조직과 프로그램 문제 6. 발견 요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