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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 미국의 산업계, 학계, 정부 및 전문 학회가 함께 공학자들의 평생학습의 현 주소를 검토함 - 향후 평생학습의 필요성 및 특성을 검토함 - 주요 이해 관계자들의 책임과 잠재적 행동을 탐색함 □ 조사결과 1. 기본적인 평생학습 인프라는 미국에 존재함.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전통성 기반의 프로그램과 결합하는 것과, 기업들이 그들의 요구에 맞는 교육 내용을 계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대학교 직원이나 영리 상인과 계약하는 것, 두 가지 지배적인 교육 모델 2. 이 기본적인 인프라는 오늘날과 앞으로의 공학자들에게 부적절함. 이 과정의 평가는 표준화의 결여 및 공학 분야 내에서 조차 일관적이지가 않음. 학습자들의 변화하는 요구, 특히 온라인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수요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는 매우 적음. 학위를 필요로 하지 않는 공식적인 학습을 식별하는 가장 흔한 접근법(학사편입 제외)은 증서를 이용하는 것임. 3. 미국에서 평생학습을 촉진하는 것은 공학자들의 지식 기반 및 혁신 역량과 경쟁력을 증진할 것임. 특히 공학계의 평생학습에 대한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한 실효성있는 전략 및 국가적 전망이 요구됨. 4. 공학자들을 위한 평생학습의 국가적 체계를 개발하기 위한 산업계, 학계, 전문학회 및 정책 입안자들 사이의 조화로운 노력은 가능한 빨리 시작되어야 함. □권고사항 ○ 기업에 대한 권고사항 - 학습 문화를 형성하라. - 노동자들의 평생학습에 투자하라. ○ 전문적 공학 사회에 대한 권고사항 - 미국의 공학자들 사이에서 평생학습 문화가 변화할 필요가 시급함을 강조하라. - 평생학습의 가치를 전달하라. -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전파할 비용 효율적 방법을 개발하라. -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평가 수단을 개발하라. ○ 교육기관에 대한 권고사항 - 공학자들에게 학습은 교실에만 한정되지 않은 평생의 노력임을 가르쳐라. -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라. ○ 정책입안자들에 대한 권고사항 - 평생학습의 재정적 지원을 고무하는 정책을 제정하라. - 평생학습의 규제적 지원을 제공하는 정책을 제정하라. [목차] 평생학습 및 오늘날의 공학자 - 공학의 중요성 - 오늘날(과 미래) 공학자의 교육적 필요성 - 미국 밖의 평생학습 - 평생학습 강조 프로젝트: 간단한 역사 - 평생학습 강조 프로젝트: 조사결과 연구 결과 결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