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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창조와 혁신의 다양성 강조 (*환율: 인도 화폐 1루피=한화 약 21.91원 / 2011.11.30 기준) 1. 인도 혁신이사회가 개최한 한 보고발표회 석상에서 인도 lsquo;만모한 싱(Manmohan Singh) rsquo; 총리의 발언 - ldquo;인도는 우주기술, 원자력, 자동차와 같은 분야에서 혁신을 추진하고 있지만, 지금까지의 혁신은 주로 부자들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집중해왔을 뿐, 빈곤층의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아직 갈 길이 멀다. 인도는 이러한 상황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 - ldquo;혁신은 개선의 게임 법칙을 통해 양적인 변화에서 질적인 변화로 거듭나야 하기 때문에 인도는 혁신에 유리한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성장을 유도하기로 결정했다. rdquo; - ldquo;인도는 많은 분야에서 문제점을 해결할 혁신 모델이 필요한데, 이는 빈곤 문제, 의료 위생, 농촌 통신, 농업, 축산업, 친환경 에너지 등을 해결하는데 사용될 것이다. rdquo; - ldquo;경제성장에 혁신활동이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과정에서 인도가 한 국가로서 직면한 도전적인 문제에는 lsquo;다양성 rsquo;의 문제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lsquo;독창성 rsquo;의 문제도 있다. 창조와 혁신을 통해서 인도의 상황에 맞는 참신한 솔루션을 적용해야만 이러한 도전적인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된다. rdquo; 2. 혁신을 향한 인도의 변화 - 인도는 현재 국민에게 권리를 부여하는 방면에서 혁신을 추구하고 있는데 이미 업무권리법, 정보권리법, 교육권리법을 발표하고 지금은 양식안전권리법 마련에 한창이다. - 인도의 다양성은 하나의 우위에 불과하지만 만일 이러한 다양화된 인재가 하나가 되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인다면 lsquo;혁신 rsquo;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다. - 인도 인구의 구조 면에서 볼 때 인도는 젊은 국가라고 할 수 있는데, 젊은 인구층은 늘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변혁과 혁신을 추구하기 때문에 인도는 그러한 우위를 충분히 활용하여 혁신을 추구할 것이다. 3. 인도의 혁신 전통 - 만모한 싱 총리는 인도의 혁신 전통에 대해 ldquo;우리는 최초로 나란타(N #257;land #257;, 那爛陀: 인도 비하르 주의 고대 대학으로 서기 427~1197년까지 불교 학습의 중심지가 되었다)와 탁실라(Takhshila)에 대학을 설립한 국가입니다. 인도가 무기도 없이 자유를 얻고자 했던 투쟁은 화평저항에 대한 사회적 혁신 분위기의 반증입니다. rdquo;라고 언급했다. - 뒤이어 만모한 싱 총리는 혁신이사회에 lsquo;메타 대학(Meta-university) 설립을 제안했는데 이는 이사회에서 큰 환영을 받았고, 이를 통해 협력의 플랫폼과 네트워크 대학을 설립하여 학생들에게 각종 학과를 학습,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4. 창업투자 기금 - 창업투자 기금이 빈곤층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고 언급할 때 재정부 부장의 발언 - ldquo;인도 혁신기금에 10억 루피(한화 약 219.1억 원)의 개시 자금을 지원하여 저원가 혁신활동에 대한 자금 지원에 활용되게끔 할 것을 건의한다. rdquo; - ldquo;비정규 부처가 각종 문제에 직면했을 때 혁신은 비정규 부처의 생산력을 현저하게 끌어올리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 rdquo; - ldquo;비정규 부처의 취업자 대부분은 수준낮은 노동에 종사하여 생산 효율이 현저하게 낮지만, 만일 그들이 기존의 지식, 즉, 제품 설계 및 시장 진입관련 지식 등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면 그들은 혁신 활동 가운데서 충분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 rdqu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