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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물학과 진보생물학은 기초연구분야 ¡ 생물학과 진보생물학은 급변하는 세상에서 자연환경의 유지에 필요한 지식을 제공함 ¨ 2011 년에 핀란드 학술원은 생물학과 진보생물학분야의 연구성과 및 대학교육의 전반적인 평가를 실시 ¡ 평가 목표 #8210; 연구업적을 강조하고 잠재적 약점을 확인함 ¡ 평가 주체 #8210; 핀란드 학술원이 해외 과학자 10 명을 패널로 선정하여 평가하게 함 ¡ 평가 분야 #8210; 담수 , 수생생태계 , 생물지리학 , 집단생물학 , 삼림생태학 , 이론생태학 , 집단유전학 , 등 #8210; 응용연구는 평가분야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평가된 다수의 연구결과는 응용분야를 포함하고 있음 ¡ 평가대상 기관 #8210; 10 개 대학과 4 개의 국가기관 등 총 14 곳 ¡ 평가 방법 #8210; 패널은 평가대상기관에서 제출한 보고서를 면밀히 검토하며 과학자 , 관리자 , 박사후연구과정생 (Postdoctoral fellow), 대학원생 중 일부를 직접 대면함 ¨ 평가결과 ¡ 생물학과 진화생물학에 관련된 과학계와 박사과정 프로그램은 양질의 연구성과를 올리고 있음 #8210; 과학계는 많은 연구영역에서 핵심적인 공헌을 하고 있고 많은 연구자는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있으며 유명 저널에 논문을 게재하고 있음 #8210; 핀란드 과학자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위치하고 있음 ¨ 국제적 인지도를 강화하고 유지하기 위한 패널들의 권고 #8210; 다수의 핵심분야에서 상조적인 연구 (Synergistic research) 와 교육적 노력의 기회가 소실될 가능성 있음 #8210; 보유하고 있는 장기적인 데이터세트 (dataset) 를 개발하고 유지해야 함 #8210; 박물관 , 식물원 , 현장기지 (field station) 의 네트워크는 중요하고 유지되어야 함 #8210; 대학교육은 훌륭한 듯 보이지만 직면하게 될 문제들이 있음 #8210; 대학원 중심으로의 이동은 많은 장점이 있지만 국립학교 (National school) 에서 나타나는 독특한 장점은 감소될 것 임 #8210; 박사후보자들에게 연구비지급이 요망되며 박사후연구과정생은 연구기관의 명백한 한 부분으로 그들의 능력이 개발되도록 해야 함 [ 목차 ] 요약 서론 핀란드의 생물학과 진보생물학의 개요 단위 평가 핀란드 생물학과 진보생물학의 종합평가 사회적 영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