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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국가 신기술 에너지원 , 환경위원회 (ENEA) 는 이탈리아의 최대 에너지원과 환경방면에서 과학연구활동에 종사하는 공공 과학연구 단위이다 . 그리고 지속적인 국가연구위원회 (CNR) 이후의 두 번째로 큰 공공 과학연구 기구이다 . 현재 실행하는 관리체제는 이사회제도이며 이 제도는 대다수의 이탈리아 공공연구 단위에서 시행하는 관리 체제이다 . 그러나 몇몇의 연구 단위를 지니고 있는데 특히 기초 연구를 중심으로 하는 국가 핵 물리 연구원 (INFN) 에서 실행하는 것이 또 다른 형태의 이사회제도이며 이것을 동사이사회 제도라고 부른다 . 이 두 가지 제도는 주요한 차이점을 지닌다 . ; CDA 의 완전성은 본 단위 외에 인원구성에 의한 것이고 CN 는 본 단위와 본 단위 이외의 동일한 인원수의 구성으로 된 것이다 . 소개 gt; 이탈리아 2003 년 9 월 3 일 제 257 호 법규에 따르면 ENEA 는 이탈리아 생활 활동 부에 속한 공공법인단위이며 과학연구 , 재정 , 기구 , 재산과 회계의 주체성을 가지고 있다 . 에너지원과 환경영역을 지속 가능한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정책제공을 지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혁신 기술 영역의 기초와 응용연구를 촉진한다 . 그리고 과학성과의 추진과 전환을 추구하며 높은 수준의 기술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공업생산부문의 협력을 그 임무로 한다 . ENEA 의 전신은 원래 1952 년 성립된 “ 국가 핵 연구 위원회 ” 이다 . 몇 번의 개혁을 거쳐서 현재 11 개의 연구 센터를 가지고 있고 이탈리아 전 지역에 분포하고 있다 . 주요 기능은 이탈리아의 에너지원 , 환경과 신기술 영역에 대해 국가경쟁력을 증가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능력을 증가시켜 기술지원과 연구보장을 제공한다 . 각 지의 연구활동을 촉진하며 현지 정부와 기업의 정책에 대하여 뉴스와 자문서비스를 제공한다 . ENEA 의 장기적 발전은 이탈리아 국가발전 전략에 입지가 되었으며 , 공공 과학연구 기구로 삼아 국가 과학기술계획과 생산체계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 그리고 과학기술 혁신에 부치는 성과전환을 촉진하며 과학 연구와 산업화 기술 실현을 통하여 대학 , 과학연구기구와 기업을 결합하고 연합하여 연구를 몰두한다 . 과학연구성과를 빠르게 진행하여 공업화의 단계에 명확한 공공과학역량을 보이고 또한 이탈리아 국가 혁신 체제에 구성부분에 부족함이 없도록 한다 . 2002 년 ENEA 는 총 523 항목에서 특허권을 획득하였다 . ENEA 의 이사회 제도 (1)ENEA 의 구성 ENEA 의 조직구조는 의장 , 이사회 , 회계감사위원회 , 회계감사법원대표 , 과학위원회 , 공업항목협조와 지도위원회 , 평가위원회 , 총국장으로 구성됨 . 하부기관 : 5 개의 과학연구국 , 3 개의 행정 부문 , 11 개 전국 범위의 연구센터 과학연구국 - gt; 핵융합 , 핵분열 및 관련기술국 환경 , 전 지구 변화와 지속가능 발전국 , 에너지원기술 에너지원효율과 재생 가능한 자원국 , 선진 물리기술과 신 재료국 , 생물기술 , 농산업 및 건강보호국 . 3 개의 행정관리부문 - gt; 관리 , 계획과 법률지지국 , 인사국 , 후방 , 기초건설과 센터국 . 총 인원수는 1982 명 (2) 이사회 위원장과 7 명의 학술 , 관리능력을 지닌 위원으로 구성 . 위원장은 생산활동부장이 추천 , 부장이사회의 비준을 거쳐 총리가 임명 . 다시 회의 피준을 한 후 정식 상임 가능 . 위원장은 ENEA 의 법인으로 임기는 4 년 , 연임은 1 회 가능 . 이사회는 ENEA 의 최고결정부서로 전략계획제정 , 지도 , 감독의 권력을 지님 . ENEA 의 위원장 , 이사회의 구성원 , 과학기술 위원회 구성원과 회계감사위원회 구성원은 임기 중에 각 국의 국장을 담당할 수 없고 각 처의 처장과 연구계획의 담당자도 ENEA 의 인원임용위원회에 참가할 수 없다 . ENEA 의 위원장 , 이사회구성원과 총 국장 및 각 국장은 ENEA 를 서비스 기업의 관리층과 직원으로 담당할 수 없으며 ENEA 가 기업에 건립 참여하는 것 이외에 , 이런 기업 가운데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인 이익을 추구할 수 없다 . (3) 과학위원회 과학위원회의 직책 : 국가의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정책에 근거하여 ENEA 의 연구개발 활동에 건의와 자문을 제시한다 . 연구진전의 가능한 방향을 확정 지으며 경쟁력 있는 지지와 목적에 대한 지속적이고 가능한 정책을 제시한다 . 보고서를 집필하여 위원장과 이사회에 제출한다 . ENEA 연구항목의 경쟁력과 국가수준의 대비분석보고를 쓴다 . 혁신활동의 실시를 재촉하고 , 관련연구진전을 평가한다 . 이사회에 대해 ENEA 의 3 년 계획과 년도 과학기술 계획을 강제적인 제도로 제공하고 비결속적 자문의견을 제시한다 . 이사회의 요구 하에 , 관련된 문제는 의견과 견해로 제시한다 . (4) 회계감사위원회 (5) 회계감사법원대표 (6) 총국장 총국장은 위원장이 지닌 높은 과학기술과 관리수준의 인원가운데 선출되고 추천된다 . 이사회의 임명에 의하여 임기와 위원장을 일치하고 이사회에 참여할 수 있다 . 그러나 표결권은 없다 . 총국장은 ENEA 내부의 모든 기구와 협조할 책임이 있다 . (7) 공업항목 협조와 지도위원회 , 평가 위원회 의 인사제도 gt; (1) 인원관리와 임용 (2) ENEA 현재 인력 자원상황 (3) 상벌제도 ENEA 는 3 년에 한번 평가 제도를 실행한다 . 업무연한 , 발표문장수량 , 책임 업무의 중요성과 업무성과 등을 근거로 직원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 최 우수지원은 제정적인 허가의 전제하에 동일한 하나의 급 내에 승진이나 한 단계 위의 승진이 이루어진다 . 그 위에는 ENEA 는 기본적으로 그 밖의 상벌 조치는 없다 . ENEA 의 재무제도 (1) 재정수입 ENEA 의 자본금은 주로 3 부분으로 나뉜다 : 정부재정 지출금 , 과학연구항목 활동 , 자산관리와 기타 수익이다 . 대략 60~70%, 20~30%, 4~9% 비율을 차지한다 . (2) 임금관리 (3) 과제비 관리 과제비는 이미 ENEA 전체 경비의 주요 구성부분이 되었다 . ENEA 과제비의 사용은 먼저 3 년 과학연구계획과 3 년 과학연구계획 구조내의 년도 계획안에서 지불된다 . 계획안에 대형 과학시설을 사들일 때는 , 반드시 행정부문을 통하여 국가 기구시설 구입의 규정으로 대외에 입찰공고를 한다 . 과제 조장은 일정한 과제비용 사용권의 제한을 가진다 . 그러나 전체 경비의 지불은 반드시 행정 부서의 비준 후에 재무지불이 되어져야 한다 . 현재 관리체제의 특징과 문제 gt; *ENEA 에서 실행하는 이사회제도가 가진 특징 : - 과학연구와 공업에 관련된 정부부서에서 구성원을 제정하여 성립된 이사회는 ENEA 의 업무와 연구에 관련된 주변국가와 사회의 수요를 지정한다 . - 이사회와 관련된 회계감사 위원회 , 과학위원회 , 평가위원회는 ENEA 의 운영상 더욱 투명성 있게 하고 목표를 명확하게 되도록 할 수 있다 . - ENEA 의 기구설치와 운영방식은 모두 법률형식에서 확정되고 이것은 법에 의거하며 기본적으로 ENEA 의 정상적 업무를 확보한다 . * 현재 ENEA 에서 실행하는 이사회제도에 존재하는 문제 : - 모든 이사회구성원은 완전히 ENEA 를 출발로 하기에 그 이외의 과학연구 인원과 과학연구기본수요의 이해부분에 부족함이 있다 . 그래서 정책 제정 방면에 결점을 지닌다 . 예를 들어 지난 ENEA 의 이사회에서는 위원장과 이사회구성원이 과학연구전략상의 목표가 달랐기에 , 전체적으로 ENEA 의 운영상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 - 전체경비의 지출은 반드시 총 부서의 행정관리부문의 비준이 필요하기에 각 연구센터와 과제조직은 일정부분 민첩성에 대하여 결점을 지닌다 . - 명확한 상벌제도가 없기에 , 특히 기본적으로 상벌제도가 없어서 일정 부분 일보다 사람이 많다는 심리가 조성되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