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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 2004~2014 과학 및 혁신 투자 프레임워크 : 2009 연차보고서 이 보고서는 lsquo;2004~2014 과학 및 혁신 투자 프레임워크 (SIIF: Science and Innovation Investment Framework 2004~2014) rsquo; 에 대한 5 번째 연차보고서이다 . SIIF 는 영국 정부 및 협력파트너들이 영국의 지식기반 경제성장의 여건 조성에 필요한 활동과 , 그 성과의 측정 방법을 설명한다 . 이 보고서는 주요 성과지표 , 전년도의 주요 실행 등을 포함한 6 개의 광범위한 주제에 중점을 둔다 . ㅇ전반적 성과 SIIF 의 실행이 절반 정도에 이른 시점에서 , 전반적인 성과는 양호한 상태이다 . 공공투자의 증가로 영국의 연구분야는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2 위를 유지하고 있다 . 지식이전 활동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 과학 , 기술 , 공학 및 수학 (STEM) 과목의 성취수준과 수급률도 향상되었다 . 영국의 GDP 대비 R D 투자의 비율은 크게 증가하지는 않았으며 , 여전히 SIIF 의 주요 과제로 남아있다 . ㅇ세계수준의 연구 영국의 연구원들은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그룹에 속한다 . 연구기반의 성과에 대한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 영국은 인용 및 인용 보고서 부문에서 미국 다음으로 주도적인 연구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 중국이 현재 전체 출판물 결과에서 영국을 추월하고 있지만 , 인용 부문에서 영국이 세계적으로 12% 를 차지하는데 비해 중국은 6% 를 차지한다 . 2008 년 연구평가실행 (RAE) 에 따르면 , 영국에서 수행된 연구의 17% 가 세계적 수준으로 평가되었으며 , 37% 가 국제적으로 우수하다고 평가되었다 . 영국 정부는 현재 지출검토 기간의 종반인 2010/11 년까지 과학 및 연구에 연간 약 60 억 파운드를 지출할 예정이다 . 약 40 억 파운드는 과학연구예산에 의해 제공되며 , 약 20 억 파운드는 고등교육자금지원위원회를 통해 고등교육기관에 제공될 것이다 . ㅇ기업의 투자 및 참여 확대 기업의 R D 지출은 2006 년 150 억 파운드에서 2007 년 161 억 파운드로 실질적인 증가를 나타냈다 . 그러나 , 기업의 R D 지출은 GDP 대비 1.1% 에 머무르고 있다 . 기업의 R D 지출 증가는 SIIF 의 가장 어려운 과제 중의 하나이다 . ㅇ과학자 공급 2008/09 년 , 수학 , 고급수학 , 화학 및 물리학의 A 레벨 ( 고등교육자격시험 ) 과정 입학은 크게 증가했으며 , 개별 GCSE( 중등학력평가 ) 과학과정의 입학도 현저하게 증가했다 . 2008 년 9 월에 소개된 학위과정 중 공학학위가 가장 인기가 많았다 . 대학에서는 , 과학과정의 신입생이 고무적으로 증가했으며 , 특히 물리학 , 수학 , 공학 과목에서 크게 증가했다 . 영국 정부는 lsquo; 과학과 사회 rsquo; 전략을 통해 과학과 수학 교육을 강화하고 , 과학직업 정보 , 지침 , 조언 등을 개선한다 . STEMNET 에 의한 새로운 온라인 등록시스템의 도입으로 , STEM Ambassadors 프로그램에 새로 참가하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했다 . 목차 1. 요약 2. 연구 우수성 3. 공공지원 연구의 경제적 영향 4. 기업의 혁신 및 R D 증가 5. 과학자 , 공학자 , 기술자 공급 6. 과학연구의 대중참여 및 혁신적 응용 7. 정부의 과학 및 혁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