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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기본정보

Ericsson 모바일에 관한 보고서 (2014년 11월)

동향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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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작성자 KISTI 정보서비스 동향지식 포털
작성일자 2014-12-12 00:00:00.000
내용 Eircsson의 모바일 보고서, `ERICSSON MOBILITY REPORT : ON THE PULSE OF THE NETWORKED SOCIETY`의 2014년 11월 버전이 발표되었다. 표 출처 : MOBILITY REPORT : ON THE PULSE OF THE NETWORKED SOCIETY http://www.ericsson.com/res/docs/2014/ericsson-mobility-report-november-2014.pdf 2014년 3분기 동안 전세계 모바일 서비스 가입은 전년대비 약 6% 증가했다. - 모바일 브로드밴드 가입 수는 더욱 빠르게 증가하여 25억에 도달했고, 가입자당 데이터 사용량도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2014년도 3분기 동안 판매된 모든 휴대전화의 65-70%는 스마트폰이었다. 2014년 3분기 모바일 가입 2014년 3분기 모바일 서비스의 전체 가입 수는 약 69억으로, 이는 3분기 동안에 새롭게 가입한 1억 1000만을 포함한 수치이다. 2014년 3분기 글로벌 모바일 가입 수 : 69억 / 모바일 브로드밴드 가입 수 : 25억 이미지 출처 : MOBILITY REPORT : ON THE PULSE OF THE NETWORKED SOCIETY http://www.ericsson.com/res/docs/2014/ericsson-mobility-report-november-2014.pdf 모바일 가입 예측 현재, 전체 모바일 가입의 대부분은 기본적인 휴대폰이지만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시장 개발 및 가격 하락에 따라 2016년에는 스마트폰 가입자의 수가 기본적인 휴대폰 가입자 수를 초과할 것이다. 또한 오늘날 모바일 광대역 장치 대부분은 스마트폰이 구성하고 있으며, 가입 수는 2020년까지 두 배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표 출처 : MOBILITY REPORT : ON THE PULSE OF THE NETWORKED SOCIETY http://www.ericsson.com/res/docs/2014/ericsson-mobility-report-november-2014.pdf 휴대전화 사물통신(M2M) 예측 보다 감소된 비용, 더욱 향상된 적용 범위와 무선 기술, 규제 명령 및 성공적인 애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 모델의 성장으로 인해 사물통신이 시작되었다. 2014년 말까지 약 2억 3천만 휴대전화 사물통신의 가입이 있을 것으로 예측되며, 이러한 성장은 2020년 말까지 약 8억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지 출처 : MOBILITY REPORT : ON THE PULSE OF THE NETWORKED SOCIETY http://www.ericsson.com/res/docs/2014/ericsson-mobility-report-november-2014.pdf 지역별 가입 예측 모바일 가입 수는 모든 지역에 걸쳐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이 증가를 주도하는 근본적인 요소는 현저하게 다르다. 개발도상국의 가입 상승은 가격의 하락에 따라 신규 가입자들이 주도 하고 있는 반면, 선진국의 시장 성장은 개인당 장치 수의 증가에서 오고 있다. 중동 및 아프리카 그리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가입의 85%는 2020년에 3G 혹은 4G가 될 것이다. 표 출처 : MOBILITY REPORT : ON THE PULSE OF THE NETWORKED SOCIETY http://www.ericsson.com/res/docs/2014/ericsson-mobility-report-november-2014.pdf 2014년 3분기 모바일 트래픽 휴대전화는 주로 음성통화를 위해 사용되었으나, 이제는 다양한 서비스에 액세스 하는데 사용된다. 지속적으로 기능을 확대하고 있고, 컴퓨터로 수행했던 작업에 보다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모바일 데이터 가입 수는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이는 가입 수 당 평균적인 데이터 사용량의 지속적인 증가와 함께 데이터 트래픽의 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데이터 트래픽은 전 분기 대비 10%, 전 년 대비 60% 증가했다. 이미지 출처 : MOBILITY REPORT : ON THE PULSE OF THE NETWORKED SOCIETY http://www.ericsson.com/res/docs/2014/ericsson-mobility-report-november-2014.pdf 모바일 트래픽 예측 스마트폰 가입 증가는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 성장의 주요 이유이다. 가입자 당 모바일/휴대전화 데이터의 주로 비디오로 인한 데이터 소비량 증가 역시 이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2014년부터 2020년까지의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은 연평균 40% 정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말까지 트래픽은 8배 증가할 것이며, 휴대전화로 인해 발생되는 전체 모바일 트래픽은 모바일 PC, 태플릿, 모바일 라우터의 약 2배이다. 표 출처 : MOBILITY REPORT : ON THE PULSE OF THE NETWORKED SOCIETY http://www.ericsson.com/res/docs/2014/ericsson-mobility-report-november-2014.pdf 지역별 모바일 트래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입자 수의 빠른 증가로 인해 2020년의 전체 모바일 트래픽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으로 예측되며, 중국 한 국가에서만 4억 5천만 명의 모바일 가입자 수가 추가될 것이다. 그러나 각 국가들 간의 지역적인 다양성과 데이터 사용량 및 패턴의 차이는 있다. 표 출처 : MOBILITY REPORT : ON THE PULSE OF THE NETWORKED SOCIETY http://www.ericsson.com/res/docs/2014/ericsson-mobility-report-november-2014.pdf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트래픽 예측 비디오는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에 있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이다. 이것은 모든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의 55%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되며, 2020년까지 매년 약 45%의 성장이 예측된다. 오늘날 YouTube는 여전히 모바일 네트워크의 비디오 트래픽을 지배하고 있으며, 많은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전체 비디오 트래픽의 45-60%를 차지한다. 음악 스트리밍이 인기를 얻고 있으나, 이러한 콘텐츠 및 오프라인 재생 목록의 캐싱과 같은 기능은 트래픽 증가에 미치는 영향을 제한할 수 있다. 오디오 트래픽은 여전히 약 연간 35% 비율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표 출처 : MOBILITY REPORT : ON THE PULSE OF THE NETWORKED SOCIETY http://www.ericsson.com/res/docs/2014/ericsson-mobility-report-november-2014.pdf 네트워크 현황 오늘날의 경쟁 시장에서, 가입자는 고품질의 사용자 경험과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을 기대한다. 지속적인 모바일 네트워크 기능의 진화는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는 핵심이다. 2020년, 세계 인구의 약 90%는 인터넷 접속을 지원하는 모바일 브로드밴드 네트워크에 의해 커버될 것이다. 새로운 네트워크 기능 및 서비스는 데이터 및 음성을 모두 구현할 것이다. 이미지 출처 : MOBILITY REPORT : ON THE PULSE OF THE NETWORKED SOCIETY http://www.ericsson.com/res/docs/2014/ericsson-mobility-report-november-2014.pdf 5G - 네트워크 사회 수용 무선 네트워크는 음성 및 모바일 브로드밴드를 넘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산업과 사회에 곧 이용될 것이다. 5G는 기존의 무선-액세스, 클라우드 및 핵심 기술의 새로운 보완 및 진화된 버전을 함께 가져올 것이다. 또한, 트래픽뿐만 아니라 점점 더 다양한 유형의 장치들-심지어 서로 다른 운영 요구 사항을 갖춘- 의 수천의 새로운 이용 사례에 맞출 수 있게 될 것이다. 5G의 출현은 단순한 성능 향상 그 이상을 가져올 것이다. 이미지 출처 : MOBILITY REPORT : ON THE PULSE OF THE NETWORKED SOCIETY http://www.ericsson.com/res/docs/2014/ericsson-mobility-report-november-2014.pdf 동영상 가입 트래픽 소셜미디어 이용자를 위해 전세계에 걸쳐 동영상, 메시지 전송 및 포스트 링크의 공유는 일반화 되었다. YouTube는 지배적인 동영상 서비스로, 많은 모바일 네트워크에 있어 전체 동영상 트래픽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넷플릭스(Netflix)와 같은 가입 기반의 비디오 서비스가 스마트폰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Wi-Fi보다 모바일 브로드밴드에서 상대적으로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전체 모바일 동영상 트래픽이 YouTube가 지배한다고 해도, 모바일 브로드밴드 사용자 당 데이터 소비는 가입 기반의 비디오 서비스에서 보다 주도되고 있다. 실내 인터넷 연결 경험 우리는 하루의 85%를 실내에서 보낸다. 오늘날과 같이 전세계가 연결된 환경에서 소비자는 실내 및 야외 여부에 관계없이 인터넷에 즉시 접속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 Ericsson의 연구에 따르면 사용자는 야외보다 실내에서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더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속도 증가 및 인정적인 접속 등 실내 인터넷 접속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더 많은 지출을 기꺼이 감당한다. 이미지 출처 : MOBILITY REPORT : ON THE PULSE OF THE NETWORKED SOCIETY http://www.ericsson.com/res/docs/2014/ericsson-mobility-report-november-2014.pdf 모바일 브로드밴드 스펙트럼 보다 더 혁신적인 서비스와 고급 응용 프로그램을 기대하는 사람들로 인해 내년은 글로벌 모바일 브로드밴드 통신의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IWT201412028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 1. 에릭슨;모바일;스마트폰;모바일 네트워크 2. Ericsson;Mobile;Data Traffic;Smartphone;Mobile Net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