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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12월 21일 부시 대통령은 제 1 차 항공 연구개발 및 유관 인프라 국가 행동안을 승인했다. 행정명령(EO: Executive Order) 제 13419 호에서 부시 대통령이 요청한 바 있는 위의 국가 행동안은 작년에 대통령이 승인한 국가 항공 연구개발 정책과 같은 선상에 있다. 위의 국가 행동안에 나타난 항공 연구개발 우선과제들은 이동성(Mobiligy), 국가 안보와 국토 방위, 안전, 그리고 에너지 #8228; 환경에 관한 정책 원칙들과 선을 같이 한다. 위의 행동안에서는 가장 시급한 국가 항공 연구개발의 난제와 목표, 그리고 상기 정책 원칙을 뒷받침하는 (기간별) 목표를 세워놓았다. 또한 행동안에 명확성과 한정성을 부여하고자 목표별로 하위 목표를 정해 놓았다. 이 목표들은 총 3개 기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다음과 같다: 근거리 계획(5년 미만), 중거리 계획(5-10년), 장거리 계획(10년 미만). 또한 항공 연구와 개발, 시험, 평가 인프라 계획 등의 개발과 관련해 지침도 제공한다. 미국 과학기술정책국(OSTP) 국장인 존 마버거는 최근 부시 대통령이 항공 교통 혼잡과 비행 지연과 같은 문제를 줄이려고 하고 있어 위의 행동이 시의적절한 것으로 사료되며, 또한 위의 행동안이 2020년까지 미국의 항공 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장기적인 연구를 다룸으로써 정부의 단기적 활동을 보완할 뿐만 아니라 미국의 항공 수송 체계도 변모시키게 된다고 전언했다. 위의 행동안은 연구개발 목표에 기술적 내용을 추가한 보충 보고서를 제작하고 항공 연구 개발과 시험, 평가 인프라 관련 계획을 수립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위의 행동안은 행정명령 제 13419 호 및 국가항공연구개발정책에 따라 2년마다 목표 등을 검토하게 된다. 검토 과정의 일환으로 필요한 경우 기준(baseline)을 재평가하기도 한다. 설명한 목표 외에도 여러 부처와 기관들은 사명을 구체화 한 독창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 비록 위의 행동안에서는 큰 자리를 차지하지 못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그 중요성이나 필요성까지 퇴색하는 건 아니기 때문이다. 상기 정책과 행동안은 모두 미국 과학기술 평의회(National Science and Technology Council) 항공 과학 기술 분과위원회에서 여러 부서와 기관들의 여론을 수렴해 개발한 것이다. 항공 과학 기술 분과위원회 회원들은 상무부와, 국방부, 에너지부, 국토안보부, 국무부, 교통부를 비롯해 여러 연방 기관과 사무소, 환경보호국, 연방항공행정부, 합동기획/개발국, 국립항공우주행정부, 국립해양대기행정부, 국립과학재단 등을 대표하는 사람들로 구성돼 있다. 연구개발 목표들은 대부분 항공학의 여러 분야에 걸쳐서 꾸준하고 장기적으로 기초 연구를 수행해야 달성할 수 있으며 연구를 통해 새로운 기술의 발달과 혁신의 토대를 구축할 수 있다. 이런 기초 연구는 대체로 다학제간 성격을 지니며, 여러 원칙에 걸쳐 적용되는 기술의 발달을 가져온다. 위의 행동안에 나타난 목표들은 국가 과학기술 평의회 연구개발 보충 보고서와, 위의 행동안에서 요청한 항공학 RDT E(Research, Development, Test Evaluation) 인프라 계획에 기초를 제공하게 된다. 상기 인프라 계획은 광범위한 유저 공동체들이 필요로 하는 바에 기초하여 자산 구축/유지관리/변경/종료 등에 관한 접근방법도 다룰 예정이다. 목차 개관 항공 이동은 일국의 경제적 안정과 성장, 안보에 필수적이다 항공은 국가의 안보와 영토 방위에 필수적이다. 항공 안전은 가장 중요하다 에너지의 이용성과 효율 보장은 항공 기업들이 성장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항공 수송 산업을 성장시킴과 동시에 환경도 보호해야 한다 연구 개발, 시험, 평가(RDT E) 인프라 계획 향후의 이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