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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 평생교육 및 기술 (skill) 시스템 개혁 계획 : 세계수준의 기술시스템 구축 2010 년 영국 정부는 기술 (skill) 을 위한 비전과 , 평생교육 및 기술 시스템 ( Further Education and Skills System) 의 개혁 방법을 제시했었다 . 이 비전은 기업들이 인력의 교육 및 기술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야 하는 필요성을 결합하고 , 몇몇 주요 분야가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을 필요로 한다는 점을 인식한다 . 이 보고서는 정부의 재정 지원 대상을 파악하고 , 영국의 19 세 이상 성인들을 위한 평생교육 및 기술 시스템의 개혁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활동 프로그램을 설명한다 . 이 보고서는 lsquo;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술 ( Skills for Sustainable Growth ) rsquo; 에서 제시한 원칙들에 기초하며 , lsquo; 새 과제 , 새 기회 ( New Challenges, New Chances ) rsquo; 협의에 대한 견해들을 반영한다 . 평생교육 및 기술 시스템을 위한 개혁 프로그램의 주요 요소들은 다음과 같다 . 학생들이 평생교육 및 기술 시스템의 중심 : 기초기술부터 고급기술 단계의 학생들이 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함으로써 , 정보기반의 올바른 선택을 하도록 돕는다 . 정부의 자금지원은 평생교육 대출의 도입 등과 같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에서 학생들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 국가경력서비스 (National Careers Service) 가 제공하는 최고수준의 조언 : 국가경력서비스는 2012 년 4 월에 출범할 예정으로 , 평생교육 , 현장실습 및 고등교육의 수요를 촉진하기 위한 정보 , 조언 및 지침을 제공할 것이다 . 포괄적인 직업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의 기회 사다리 : 지역사회 학습 및 기초기술부터 , 양질의 수습제도 , 고등직업교육에 이르는 명확하고 유연한 과정 평생교육 및 기술 시스템은 개개인의 성과를 증진하고 , 공동이익을 촉진하며 , 경제성과를 향상시킬 것이다 . 교육 및 학습의 우수성 : 분야별 전략을 개발하고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성인교육 및 직업교육학에 대한 독립적 위원회 수립 등 우수한 교육을 개발하고 촉진하는 일련의 활동을 수행한다 . 또한 , 평생교육 및 기술 인력의 전문성에 대한 독립적인 검토를 촉진한다 . 적합하고 집중적인 학습 프로그램 및 자격제도 : 자격 및 학점 프레임워크 ( Qualifications and Credit Framework) 에 대한 인식 제고 , 자격제도 개발에 대한 고용주의 참여 , 국가직업표준의 역할 고려 등을 통해 이해하기 쉬운 양질의 자격제도를 확립하기 위한 조치를 취한다 . 역동적인 평생교육 분야를 위한 전략적 거버넌스 : 대학에 대한 제한과 통제를 제거하여 관리자들의 새로운 역할을 촉진함으로써 , 이들이 14 세 이후 교육 제공자들 및 지역 이해관계자들 ( 지역당국 , 지역기업파트너십 등 ) 과 긴밀히 공조하여 지역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교육 제공 모델을 주도적으로 개발하게 한다 . 글로벌 평생교육 : 기술자 및 고급단계 직업기술에 대한 국제적 수요 증가와 , 2011 년 국제기능올림픽대회 (WorldSkills) 의 성과에 기초하여 , 글로벌 시장의 기회를 이용하기 위해 평생교육 분야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 목차 - 요약 1. 학생들이 평생교육 및 기술 시스템의 중심 2. 국가경력서비스가 제공하는 최고수준의 조언 3. 직업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4. 교육 및 학습의 우수성 : 세계수준의 프로그램 제공 5. 적합하고 집중적인 학습 프로그램 및 자격제도 6. 역동적인 평생교육 분야의 전략적 거버넌스 7. 대학 및 교육제공자의 자율성과 유연성 8. 간략화된 자금지원 시스템을 통한 우선분야 투자 9. 품질 보증 , 투명성 및 데이터 관리 10. 글로벌 평생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