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동향 기본정보

미국, 노동인력을 위한 새로운 방안: 과학과 기술분야의 여학생들

동향 개요

기관명, 작성자, 작성일자, 내용, 출처,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작성자 글로벌 과학기술정책 정보서비스
작성일자 2007-08-16 00:00:00.000
내용 [배경] 과학재단의 주요 전략 중 하나는 과학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노동 인력을 배양하고 모든 시민들의 과학 교양을 확대하는데 있다. 기술과 컴퓨터 과학에서 재능 있는 미국인 인력을 많이 양성하는 것이 시기적으로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9/11 이후, 미국은 더 이상 많은 외국인 공학자와 기술 전문가들에 많이 의존할 수 없게 되었다. 화학 및 생물 무기와 대량 살생 무기로 표현되는 새로운 도전들을 충족하는 구별된 일을 할 수 있는 더 많은 시민이 필요함. .기업들은 공학과 컴퓨터 과학에서 재능에 대한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직업을 수출하고 있음. .다른 국가들은 각국의 경쟁력 있는 교육 기관을 개발함으로, 미국 보다 더 많은 공학자와 컴퓨터 과학자들을 양성하여 그들의 잠재력을 키우고 있음. .미국 대학과 대학교 내의 교원의 다양한 프로필은 과학, 기술, 공학, 수학(STEM) 분야에서 대학원생의 프로필을 따라가지 못함. 대학원생은 있지만, 학술이나 회사 인력이 되거나, 지도자 위치에 진출하거나 머물러 있지 않음. .의회는 최근 제너럴 어카운터빌러티(General Accountability) 사무소가 고등 교육기관에 타이틀 IX의 지원을 허용하도록 지시. 특히 과학 및 기술 분야에서 주목 받지 못하는 학생들에 대한 공정한 접근, 고용 및 체류 이슈 부분. .자연과학 위원회, 과학 및 기술의 국가 학술원, 과학 발전을 위한 미국인 연합회, 다른 선도 정책 집단에서는 이공계 분야에서 인력의 다양성이 부족한 부분에 대해 걱정하는 목소리가 계속되고 있음. .전 하버드 대학 총장인 Lawrence Summers는“과학 분야에 왜 여자는 안되는가?”라는 주제로 공개 논의를 시작. 결과적으로 하버드 대학은 정책과 실천 사항들을 바꾸는데3천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이들 분야에서 교수요원을 서서히 여성들로 바꾸는데 기여하였음. .여성의 의약, 법률, 산업 관리 분야의 참여는 조금씩 늘어나고 있지만, 과학과 기술의 분야의 참여는 여전히 느림. .비교문화간 연구는 직업 참여와 성차별은 문화임을 보여줌. 즉 사회가 다양하고 역동적인 노동인력을 이끌 수 있도록, 짧은 시간 동안에서도, 다른 동향을 지원하고 격려할 수 있어야 함. 1981년에, 과학 기술 분야에서 여성과 소수민족에게 동등한 기회를 주어야 한다는 법령은 과학과 공학 분야에서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미국 정책과 국제적인 관심을 모음. 연간 예산은 7천만 달러에서 1백만 달러까지 변화해 왔음. 상대적 볼 때는 적지만, NSF 프로그램은 STEM분야에 여학생과 여성들이 폭 넓게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데 공공 또는 민간 분야에서 가장 많은 연구비를 지원. 오늘날까지, 350개 이상의 연구 과제들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 확인된 좋은 실습, 혁신적인 제품들, 연구 논문들, 사리 있고, 경험이 있는 교육자와 교육 연구자들의 리더십을 가진 국가 STEM 교육 계획이 마련되었음. 이들 연구비는 상대적으로 작지만 미국 내 거의 모든 주 마다 지급되었다. 프로그램은 연구, 학생, 교육 프로그램, 발견의 유포, 기술 지원 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 교육 정책과 실습을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발견한 것과 결과물들은 어떻게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지에 대한 고민임. .중학교 이후 과학 분야에서 여학생의 관심을 유지시킬 수 있을지 .더 많은 여학생들을 고등학교 수학과 높은 수준의 과학 과목을 선택하도록 할 것인가 .STEM 대학 공부에 젊은 여성의 출석수를 증가시킬 것인가, 특히 공학과 컴퓨터 과학들. 1993년부터 1996년까지의 파급 효과에 대한 연구는 NSF 프로그램이 성공적이었음을 보여주었다. 더 많은 것들이 성취되겠지만, 국가 통계에 의하면 더 많은 일들을 해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993년 이후, 2003년 이후 에도, 더 많은, 보다 다양하고, 보다 과학과 컴퓨터 지식과 기술을 보유한 인력에 대한 필요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이는 기술과 과학적으로 복잡한 사회, 보다 국제적인 경쟁력이 공학과 기술 혁신에서 강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책에 대해서] '미국의 노동인력에 대한 새로운 공식: 과학 기술 분야에서의 여학생'2003년 9월에 출판되었다. 7주 동안, 초판이 7천 권이 동이 났으며, NSF는 다시 재판을 찍어내야 했다. CD와 온라인에서 복사판도 많은 수요가 있었다. NSF의 출판 웹사이트는 2003년 10월 동안 이 책이 두 번째로 가장 많이 요구하는 출판물임을 보여주었다. 책은 교사, 공식, 비공식 교육 참여자, 연구자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전달되었다. 첫 번째 '새로운 공식(New Formulas)'는 1993년부터 2001년까지 220개 연구 지원 결과에 대한 것이다. 이 책의 출판으로 인해 .교육 연구자들 사이에 새로운 협력 연구 시작 .여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더 많은 투자 경력에 대한 관심에서 성별의 차이와 어떻게 학생들로 하여금 과학과 수학에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음. .넓게 흩어져 있는 자원과 정보를 보다 잘 접근하고 알려질 수 있었음. .NSF의 투자에 대한 교육적인 파급효과의 보다 깊은 이해 .빠르고 쉬운 출판, 다양한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전문가들과 발견을 접근할 수 있었음. 요약하면, 과학과 기술 분야에서 성(gender) 다양성의 상태, 노동 인력을 준비하는 교육의 중요한 역할, 국가 경쟁력에 대한 제약이 다양성의 이슈를 다루는데 실패하는 원인이 될 수 있는 국가 경쟁력에 대한 제약들에 대해 알릴 수 있었음. 새로운 공식 2(New Formulas 2)는 2002년과 2005년 사이의 약 100여 개 연구 지원 결과를 소개하고 있음. 교육 시범 과제에 대해서는 거의 소개하지 않았지만, 보다 많은 사회-과학 연구들, 보급 활동(dissemination activities)과 최상의 실습을 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과제들이 포함되었음.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GT200701673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