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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미래: 효율성 고려: APS 석유소비와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위한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정책 요구

동향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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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작성자 글로벌 과학기술정책 정보서비스
작성일자 2008-09-18 00:00:00.000
내용 미국물리학회(American Physical Society (APS)): 석유소비와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위한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정책 요구 미국물리학회(American Physical Society (APS))의 한 연구보고서는 수많은 기술들을 통한 차량 및 건물의 에너지 효율성 향상은 미국의 수입되는 석유 수요와 온실가스배출을 현격히 감소시킬수 있는 비교적 쉽고 저렴한 방법이다라고 결론지었다. 하지만, 시장장벽을 극복하기 위한 연방정부의 정책들없이는 미국은 이 기술들을 이용할 것 같지않다. 에너지효율성이 미래에는 훨씬 더 향상될 가능성이 있으나, 가능성을 현실화 하기 위해선 에너지효율성에 대한 연방정부의 더 크고 집중적인 연구개발이 요구된다. 교통분야: 이 보고서는 에너지 안보와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한 지구온난화 감소를 위한 근.중.장기적 목표를 설정했다. 1. 연방정부는 2030년까지 평균 50MPG (miles per gallon) 이상의 경차를 개발하도록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 정책을 구체화하지는 않았으나, 좀더 적극적인 기업연비 기준 Corporate Average Fuel Economy (CAFE)), 기준초과시 부여되는 재정적 인센티브와 탄소세를 포함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현재 기술로 2020년까지 법으로 의무화된 35mpg 기업연비(CAFE) 기준을 능가할 수 있다. 내장 연소엔진 향상; 부피는 유지하는 동시에 차량 무게 감소; 효율적인 내장 연소엔진, 디젤엔진 및 하이브리드 기술의 이상적인 융합 등이 이 기술에 속한다. 차량의 무게는 안전문제없이 디자인과 새로운 재료로 현격히 줄일 수 있다. 2. 플러그 접속식 하이브리드 전기차량 (PHEVs)은 전 차량이 건전지로 최소 40마일(약 64km)을 달릴 수 있는 성능을 갖춤으로서 가솔린 소비를 60% 이상 줄일 수 있다. 하지만, 플러그 접속식 하이브리드는 좀 더 효율적이고 튼튼한 건전지가 필요하고 많은 방전량을 견딜 수 있어야 하는데 아직은 상업적 대량 생산이 않되고 있다. 건전지 개발에 있어서 직면한 기술적 어려움을 해결해야, 표준 미국 가정용 차량을 대체할 수 있는 플러그 접속식 하이브리드가 근접한 미래에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할 것이다. 3. 건전지 야간 충전을 선택모드로 하기 위해 시간제 사용 (time-of-use) 전력 계량기가 필요하다. 주간 충전이 큰 규모로 이루어지거나 전기차량의 시장점유율이 커질 경우, 전기차량의 충전을 처리할 수 있는 배관망 개선도 요구된다. 4. 전기로만 가는 차량은 경차를 위한 석유소모가 0으로 감소할 것이다. 하지만, 정부가 목표로 삼고 있는 300마일을 달리는 가솔린 동력 차량과 같은 성능을 갖기위해선 플러그 접속식 하이브리드 전기차량 (PHEVs)이 필요로 하는 건전지보다 훨씬 성능이 큰 건전지가 필요하다. 평균 중간 가격의 미국 가정용 차량을 위한, 무게와 부피에 적합한 에너지 저장 능력을 가지고 있는 건전지는 현재 존재하지 않는다. 이런 건전지 개발을 위한 장기적 연구개발이 요구된다고 이 보고서는 밝혔다. 5. 하이브리드 연료전지 차량 (fuel cell vehicles (FCVs))은 석유소비에 대한 단기적 해결점이 아니라, 여러분야에서 기본적인 과학과 공학의 타개점이 필요한 장기적 선택사항이 될 것이다. 난간을 타개하지 못하면, FCVs는 단지 틈새 제품에 지나지 않을 것 이다. 주요 문제로는 촉매제, 비용 효율이 좋은 수소 탑제 저장, 수소 생산, 수소-보급을 위한 하부구조 구축을 포함한 내구성과 연료전지의 비용을 들 수 있다. 6. 연방정부의 현 연구 개발 증명 프로그램은 초점을 넓게 가져야 한다. 지금은 자동차 기술에 있어 잠재적인 중장기적 진보를 배치할 수 있도록 전 분야에 걸쳐 좀 더 균형잡힌 포트포리오가 요구된다. 기존 하이브리드를 위한 건전지, 플러그 접속식 하이브리드 차량, 전기차량, 다양한 연료전기에 필요한 연구가 더 요구된다. 다양한 교통수단의 효율성 증진을 위한 현재의 프로그램보다는 좀 더 균형잡힌 포트폴리오가 가까운 시간내에 괄목할만한 혜택을 줄 것이며, 가스배출 감소를 위한 기준 설정에 있어서도 연방기구들을 도울 것이다. 7. 에너지 효율성이라는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한 유망한 기회를 주는 장기적 기초연구 및 응용연구 분야가 많다. 교통과 관련해서는 건전지, 에너지 저장, 촉매제, 연료전지, 열전지 장치 등이 있다. 이들 분야는 기초연구와 응용연구사이의 긴밀한 조화가 요구된다. 또한 미국 에너지부(DOE)가 좀 더 효율적으로 처리해야 할 경영상의 격차도 개선되야 한다. Resources · Energy Future: Think Efficiency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GT200802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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