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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 차세대 과학자 교육 과학 , 기술 , 공학 및 수학 기술 (skill) 을 갖춘 인력의 확실한 공급은 영국의 국제 경쟁력을 위해 중요하다 . 이를 위한 출발점은 학생들의 올바른 과학 및 수학 교육이다 . 교육부는 과학 및 수학 중등교육의 측면에서 상당한 진전을 거두었다 . GCSE( 중등학교 졸업자격시험 ) 생물학 , 화학 , 물리학을 각각 공부하는 학생들의 수는 2004/2005~2009/2010 년 동안에 거의 150% 증가했다 . A-level( 대학입학능력시험 ) 화학 및 수학을 수강하는 학생들의 수도 급격히 증가했으며 , 물리학의 경우는 다소 완만하게 증가했다 . 이에 따른 성취도도 향상되었다 . 그러나 , 이러한 진전이 유지되지 않을 위험성도 있다 . 학생들이 과학 및 수학을 지속적으로 공부하기를 원하는지의 여부는 이들 과목에 대한 흥미와 성취도에 달려있다 . 정부의 백서 lsquo; 교육의 중요성 rsquo; 에서 강조되었듯이 , 학생들의 흥미와 성취도의 열쇠는 올바른 교육이다 . 그러나 , 과학 및 수학에서 확고한 전문 지식을 갖춘 신입 교사들이 여전히 충분하지 않다 . 2009~2010 년 , GCSE 생물학의 신규 등록생은 115,000 명 , 화학은 113,000 명 , 물리학은 112,000 명 이상이었다 . A- 레벨 화학의 신규 등록생은 약 40,000 명 , 수학은 약 70,000 명이었다 . 이렇게 증가한 과학 및 수학을 수강하는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달성하려면 , 이들 과목을 잘 가르치기 위한 전문 지식을 갖춘 교사들이 필요하다 . 교육 환경 또한 과학 과목에 대한 등록 및 성취도를 향상시키는데 매우 중요하다 . 그러나 , 과학 시설이 충분하지 않고 심지어 안전하지 않은 학교들이 많다 .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 교육부는 문제의 정도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려 하지 않으며 , 이러한 시설의 여건 개선을 위한 목표를 포기했다 . 교육부는 과학 및 수학 관련 기술을 갖춘 학생들의 수를 증가시킬 목적의 프로그램을 합리화하는데 있어서 진전을 거두었다 . 2004 년에는 교육부가 주도하는 약 120 개 이니셔티브가 있었지만 , 현재 교육부는 연간 약 5,000 만 파운드 비용으로 약 30 개 주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 재정적 압력으로 인해 이들 프로그램에 대한 향후 자금지원이 감소할 수 있지만 , 이들 프로그램의 효과는 널리 긍정적이다 . 어떤 프로그램을 중단하고 어떤 프로그램을 추진할지 결정하기 위해 , 교육부는 평가에 기초하여 각기 다른 프로그램의 영향을 파악함으로써 , 가장 효과적인 프로그램들을 일관성 있게 지속해야 한다 . 일부 학교에서는 과학 및 수학 관련 경력에 대한 조언과 지침이 부족하다 . 지식을 갖춘 열정적인 교사들이 외부와의 경력 연계를 확립할 수 있을 것이다 . 그러나 , 이를 위해서는 교사들이 과학 및 수학과 관련된 경력 기회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증진할 수 있도록 학교의 지원과 양질의 자원 및 활동이 필요하다 . 목차 - 요약 - 결론 및 권고사항 - 과학 과목의 등록 및 성취도 향상 - 교사 및 과학시설의 개선 - 학교 과학 및 수학에 대한 일관된 전략 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