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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년도 국립 아카데미의 보고서와 미국 경쟁력 강화 법 (The America COMPETES Act) 에서는 변형 연구를 장려하는 것이 국가적 책임이며 , 미국이 세계의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경쟁하려면 이것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 대학 연구소들은 고위험혁신 연구 및 혁신 지원 문화를 장려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위치에 있으며 , 여기서 훈련 받은 학생들은 미국의 차세대 기술 역군으로 성장할 수 있다 . 학부 연구 위원회 (CUR: The Council on Undergraduate Research) 는 2009 년 6 월 , 유력한 학부 연구소 (PUI: Predominantly Undergraduate Institutions) 의 지도자들을 소집하여 회의를 개최했다 . 이들 기관에서 고위험혁신연구를 훌륭히 지원할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서였다 . 이때 , 국립과학재단 (National Science Foundation), 연구공사 (Research Corporation), 미국 화학 아카데미 산하 석유 연구 기금 (Petroleum Research Fund) 등이 지원을 제공했다 . 참석인들 다수는 이미 대학 내에서 변형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었으며 , 그 종류는 중력파 탐색 등의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 시스템 생물학 등의 신흥 분야와 관련된 개별 연구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 본 보고서는 회의 때 제시되었던 여러 훌륭한 의견들을 집대성 한 것이다 . 정부 , 대학 , 과학 및 비즈니스 분야의 지도자들이 변형 연구와 변형 연구를 발전시킬 방법에 대해 이래저래 고심하고 있으므로 , PUI 는 변형 연구를 발달시키는 데 필요한 경험과 모델을 이들과 상당수 공유할 수 있다 . 변형 연구를 강화시키려면 대학 문화의 모든 측면 , 이를테면 , 행정 조직 , 교과 과정 , 공간 , 교수의 보수 체제 , 지적 재산 , 테크놀로지 이전 등에서 도전 과제를 극복해야 한다 . 상기 회의에서 PUI 가 내놓은 다양한 견해는 본 보고서의 불가결한 요소로 , PUI 가 개발한 모델은 보다 광범위한 대학 연구 커뮤니티들이 행동을 구상할 때 유용할 것이다 . 목차 서문 총괄 요약 PUI 의 학부 연구 활동을 진작시킬 방법 유력한 학부 연구소에서 고위험혁신 연구를 지원하는 환경 조성 고위험혁신 연구에 대한 복합적인 접근법 고위험혁신 연구를 통한 과학 교과 과정 및 경험 학습 강화 고위험혁신 연구 지원에 있어서 과장 (Department Chair) 의 역할 대학 학과의 풍경을 바꾸고 생명을 불어 넣는 고위험혁신 연구 고위험혁신 잠재력을 지닌 연구 지원 : 행정가의 관점 고위험혁신 연구의 지원을 위한 효과적인 협력 미래 과학 창출하기 : PUI 의 연구 활동 수립과 민간 재단의 역할 유력한 학부 연구소의 비전통적인 연구 자금처 부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