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LJ(School Library Journal), 학교도서관 사서에 대한 기술 조사 결과보고서 공개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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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KISTI 정보서비스 동향지식 포털 |
작성일자 | 2015-09-30 00:00:00.000 |
내용 | 미국 SLJ(School Library Journal) 저널은 학교도서관 사서 1,25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술 조사 결과보고서를 공개했다. 조사결과, 학교도서관 사서는 교육 및 학습의 구성요소로써 기술 통합에 매우 열성적이며, 무한창조공간(makerspaces), 3D프린터, 코딩 기술을 가장 탐나는 기술자원으로 꼽았다. 또한 응답자의 64%가 스스로를 학교 내 기술 리더라고 여기며, 자신들의 기술 활용 능력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생지도를 위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거나 정보 제공 수단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사례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급속히 증가하는 관심과 기술적 요구에 비해 예산이 부족함을 토로했으며, 대역폭(bandwidth)의 충분한 확보가 관건이라고 답했다. |
출처 |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IWT201509026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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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1. 미국 학교도서관; 사서교사; 정보기술 2. school librarians; school library; technology ; device; bandwidt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