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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으로 기사, 비디오, 그리고 비디오 게임이 퍼지는 것을 제어하는 것은 이미 지고 있는 싸움이다. 하나의 불법 비디오가 진정되면 그대신 두 개가 튀어나온다. 그러나 몇몇 회사들은 싸움을 포기하고 온라인 저작권 침해를 포함하는 방법을 찾으려고 하고 있다. 그들은 콘텐츠가 예기치 않은 곳에서 나타날 때에도 광고를 통해 돈을 벌어들이는 툴을 가지고 있다.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Web 회의인 South by Southwest Interactive(SXSW)에서의 최근 패널 회의에서, 패널 참여자들은 온라인 콘텐츠 제작자들이 저작권 침해를 막으려고 노력하는 것 대신에 침해받은 내용의 넓은 분포(distribution)를 이용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몇몇 회사들은 허가를 받은 제3자 콘텐츠의 이용을 더욱 쉽게 만듦으로써 콘텐츠의 분포를 활용하려고 하고 있고, 반면에 다른 회사들은 콘텐츠가 어디서 나타나는지를 알 수 있고 이렇게 배포된 콘텐츠와 함께 광고를 제공하는 기술에 대하여 연구하고 있다. '모든 기사에 대해, 웹에서 보통 20개 정도의 복사본을 발견할 수 있는데, 몇몇은 전체를, 몇몇은 일부만을 포함한다'고 고객을 위해 온라인에 나타나는 텍스트와 비디오를 감정하는 전문 회사인 Attributor의 마케팅 부사장인 Rich Pearson은 말한다. 고객의 콘텐츠를 조그마한 조각들로 나눈 후에, Attributor는 각각의 조각에 디지털 지문을 부가한다. 그런 다음 Attributor의 시스템은 웹을 돌아다시면서 이들 지문들과 일치하는 것들을 검색하고 , 소유자에게 결과를 통보한다. 그러나 콘텐츠 제작자들은 그들이 발견한 저작권 침해에 대하여 자세를 이미 바꾸고 있다. 사업 개발 및 파트너십 관련 부사장이자 South by Southwest Interactive의 발표자인 Matt Robinson은 2년 전에 대부분의 Attributor의 소비자들이 삭제 고지를 지원하기 위해 기술을 사용했다고 언급했다. 현재 대부분은 콘텐츠가 나타나는 곳에 대한 통계를 얻기 위해 사용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Attributor는 2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처리하고 있다. 1번째로, Attributor는 광고가 지원되는 사이트에 나타나는 특정 내용에 대해 소유자와 수익을 공유하기 위해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들과 협력하고 있다. Attributor는 또한 기사들이 어디에 있든지간에 기사들에 광고를 부착할 코드를 테스트하고 있다. 광고에 부착된 코드가 제자리에 있는 한 특정 사이트는 허가를 받아 기사를 유지할 수 있다. Robinson은 콘텐츠 제작자들이 받아야 하는 최소한의 보상액을 구하는 것과 같이 여전히 해결해야 하는 문제들이 남아있다고 언급했다. 비디오 광고 회사인 FreeWheel의 공동 설립자이자 공동 CEO인 Doug Knopper는 저작권 침해를 줄이는 것의 열쇠가 사용자들이 비디오를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합법적인 방법들을 늘리는 것이라고 말한다. '광고를 위해서, 더 많은 청중을 원하고 비디오가 널리 배포되어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기를 원한다'고 그는 말한다. 비결은 광고에 대한 돈을 잃지 않고 널리 배포하는 것이다. FreeWheel의 기술은 Joost, Veoh, or Blip.tv와 같은 웹사이트의 플레이어에 내장되고 비디오의 소유주에 의해 설정된 규칙에 따라 광고를 제공한다. 비록 BitTorrent와 같은 파일 공유 시스템들이 저작권 침해를 이유로 비판받지만, Knopper는 그러한 사이트들이 잠재적으로 광고를 포함하는 합법적인 다운로드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게임 개발자를 위한 광고 네트워크인 Mochi Media는 더욱 더 나아간 개념을 취한다. Mochi Media의 소프트웨어는 자동으로 내용이 나타나는 곳이면 어디든지 광고들을 제공하여, 콘텐츠 공유 협상과 사용에 대한 동의가 필요 없다. '저작권 침해는 슬픈 일이었지만, 이제 이것은 보너스이다. 이는 더 많은 분배를 의미한다'고 기술 부사장인 Eric Boyd는 말한다. Mochi Media는 플래시 게임들이 어떤 싸이트에 있고, 어떤 국가에 있는지와 기타 다른 상세 사항을 알기 위해 플래시 게임을 추적하는 코드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그런 다음 Mochi Media는 어떠한 광고가 제공되어야 하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그러한 데이터를 사용한다. Boyd는 비록 게임에서 코드를 제거하여 광고 없이 재포장할 수 있지만, 이는 상당한 기술을 필요로 한다고 말한다. '일반적으로 콘텐츠를 훔지는 사람들은 좋은 내용을 원한다. 그리고 이를 사용하고 공유할 수 있는 한 기꺼이 게임을 있는 그대로 둘 것'이라고 그는 말한다. 비록 이들 회사들이 콘텐츠를 공유하고 그로부터 돈을 버는 최상에 방법을 도출하기 위해 더 많은 실험이 필요하다고 인정하지만, 그들은 디지털 권리 관리 기술과 같이 콘텐츠가 공유되는 것을 막는 기존의 시도들이 효력이 없다는 것을 인정한다. Mochi Media의 Boyd는 공유를 위한 합법적인 방법들은 개개인의 게임 개발자들이 그들이 창조한 것에 대한 더 나은 제어권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이는 장기적으로 더 나은 행동'이라고 그는 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