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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도서관을 다시 생각하다: 미국 Alabama 주 Mobile 카운티는 16개 학교도서관에서 '디지털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제 많은 학교 도서관이 미디어 센터로 진화하고 있으며, 학교 도서관 사서 또는 미디어 스페셜리스트의 업무도 변화하고 있다. 이번 가을, 미국 Alabama 주 Mobile 카운티 학교 관계자들은 16개 학교에서 미디어 센터, 그리고 실행할 사서의 직무를 개편하기 위해 파일럿 `디지털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참여 학교는 다음과 같다. - Blount, Davidson and Mary G. Montgomery 고등학교 - Hankins and Semmes 중학교 - Dunbar Magnet School, Eichold-Mertz Magnet School (Magnet School : 다른 지역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해 일부 교과목에 대해 특수반을 운영하는 대도시 학교. 인종이나 통학 구역에 관계없이 다닐 수 있는 뛰어난 설비와 교육 과정을 갖춘 학교) - Collins-Rhodes, Craighead, Griggs, Haskew, Hollinger's Island, Semmes, St. Elmo, J.E. Turner, Whitley 초등학교 학교 도서관이나 미디어 센터는 “예전의 도서관이나 미디어센터와 같은 그런 곳이 아니다”라고 학교 시스템에 대한 테크놀로지 코디네이터 Michele White 가 말했다. “미디어 센터 자체가 학교의 중심이 되어, 오늘날에는 다른 특성을 가져야 한다. ... 학생들이 참여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디지털 학습 디지털 리터러시 계획의 핵심 구성요소는 Common Core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대학 진학 또는 취업을 준비하는 데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언어 및 수리능력에 대한 핵심 기준)라고도 알려진 Alabama College and Career Ready Standards(알라바마 주의 대학 및 진학 준비 기준)와 연계된 다단계 디지털 학습 제공 프로그램인 ' Discovery Education'이다. Discovery Education 소프트웨어는 교사와 학생이 Mobile County의 학교 네트워크를 통해 연구와 수업 공유 프로젝트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동영상 시리즈와 그에 동반된 웹사이트 링크라고 White는 말했다. 7월 Mobile 카운티 교육위원회는 Discovery Education 과 140만 불짜리 5년 계약을 갱신했다. White는 학교 시스템이 이 소프트웨어를 약 25년 동안 사용해 왔다고 말했다. 그녀는 디지털 리터러시 계획에 대해, “테크놀로지는 학생들이 학습하는 것을 이해하도록 돕는 하나의 도구이다. 그것이 이 교육의 커리큘럼에 모두 나타나 있다고 우리는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그것은 정보자원이지 교육이 아니다. 즉, 어떤 업무를 전달하고 제공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하나의 도구이다.' 디지털 리터러시 학교는 교실에서 테크놀로지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미디어 전문가와 적어도 두 명의 교사를 포함하는 팀을 이룬다고 White는 말했다. “우리는 단지 책을 다루는 것 말고 다른 역할을 수행할 (미디어)스페셜리스트를 요구하고 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미디어 스페셜리스트는 이제 교사가 그들의 수업에서 학업을 향상시키기 위해 정보자원을 찾을 수 있게 도와야하며, 거기에는 비디오나 웹사이트 또는 일반 도서를 제안하는 것도 포함된다.' 미디어 스페셜리스트들은 또한 학교에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도서관에 머물지 않고 교실을 정기적으로 방문해야 할 것이라고 White는 말했다. Hankins 중학교 7학년 영어 및 독서 교사였던 White는 16개의 시범학교에 디지털 리터러시 팀을 위한 추가 교육이 제공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가 수행했던 것들이 정말 훌륭한 교육과 설계된 계획으로 여러 학교에 제공된다.”라고 그녀가 말했다. 이 시스템 내에 있는 전체 89개 학교에 디지털 학습 프로그램을 확장하기 위한 3년 계획이 세워졌다고 그녀는 말했다. Common Core와의 연계 학교 시스템의 기술 상임이사 David Akridge는 Discovery Education 도 시대와 함께 진화해 왔다고 말했다. “Discovery Education 은 교사를 위해, 마치 거대한 개인 유투브와 같은 동영상의 보관소로 시작되었다.”라고 그는 말했다. 예를 들어, 주제가 화산인 경우 교사는 간단히 검색을 수행하여 화산에 관한 동영상을 골라 그것을 학생들에게 보여주는 것이다. Alabama주 교육부는 교육구(education district)에 Discovery Education을 제공했었지만, 2007년에 그 자금을 삭감했다고 Akridge가 말했다. 그 당시 Mobile 카운티 지구는 그 프로그램의 가장 큰 사용자 중 하나였으며, 그것이 교사들에게 인기가 높아지자 교육위원회는 자금을 계속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지금은 Discovery Education 수업이 대학 진학 및 취업 준비 기준과 연계되어, 교사들이 비디오를 사용해 수업을 더 쉽게 계획할 수 있게 되었다고 Akridge가 말했다. 그는, 예전에는 교사가 특정 주제에 대해 수많은 동영상 중 하나를 선택해야했지만, 지금은 교사가 해당 학년 수준에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고, 그 수업 일정을 진행하기 쉽게 수업이 배열되어있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온라인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Discovery Education 수업을 사용하는 학생들에게 대단히 인기가 많다고 White가 말했다. “일종의 Pinterest 처럼 생각한다.” 예를 들어, 표준화된 비디지털 프로젝트는 posterboard, 크레용 그리고 학생이 잡지에서 오려낸 것을 사용하거나, 사진을 인쇄하여 만들 수 있는 시각 자료를 사용한다. 디지털 버전에서는, 학생이 동영상, 사진, 텍스트를 포함한 모든 것을 온라인으로 검색하여 온라인 플랫폼에 모은 다음, 교사가 그것을 Smartboard에 올려주면 학급 학생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고 White가 말했다. “그들은 posterboard나 marker 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라고 그녀가 말했다. “그것은 분실할 일이 없다... 그리고 원하는 것을 무엇이라도 그 안에 포함시킬 수 있다. 또한 창조적이며 표현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재미있다. 여기에서 수업은 우리를 위해 존재하며 우리가 원하는 대로 만들고 향상시킬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