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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기본정보

인도, 국가 지식혁신 위원회 소개(5개의 주요 내용)

동향 개요

기관명, 작성자, 작성일자, 내용, 출처,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작성자 글로벌 과학기술정책 정보서비스
작성일자 2007-04-05 00:00:00.000
내용 국가지식위원회는 인도를 지식사회로 만드는 목표를 갖는 고위급 자문단이다. 위원회에서 교육에서 지식정부까지 5가지 영역을 추구하는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다. 1. 지식에 있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접근성 1) 문맹 퇴치 : 2007년까지 15-35세까지의 75%가 문맹에서 탈피, 교육의 평등화 추구 2) 언어 : 비공식적인 종합적 의견을 받아들여 영어 교육,교수학습,훈련,교재연구,효과적 자원의 이용 3) 출판번역 : 산업으로서 번역개발, 출판 발행 증진, 다양한 언어로의 전달 방법 도출 4) 도서관 : 지식에 접근하고 넓게 확산시키는 도서관의 현대화 및 서비스 제고, 다른 공동체 및 정보 체계와의 협력 5) 포탈 네크워크 : 정보를 공유하고 전달하고 축척하는 좋은 도구이며 이미 수자원과 에너지 자원에 대한 2006년 12월부터 서비스 되고 있다. 2. 교육의 모든 형태에 대한 개발 개념 지식을 공유하며 사회적으로 참여하여 지식사회로 접근하는 개발과정에 있어서 교육은 어떤 형태로는 혁신사회를 위하여 포함이 되고 질적으로 제고되어야 한다.(목표관리,재정확보,보편적 교육의 의미,사교육의 책임감,전문성 제고,열린 사고의 교육) 지식사회 개발을 위한 포함된 교육의 형태는 다음과 같다.(학교교육/직업교육/고등교육/의학교육/법률교육/경영교육/공학교육/원거리 교육/비공식화된 교육) 3. 지식의 효율성을 얻는 창조성 1)과학과 기술 : 과학과 기술은 경제적, 사회적 진보를 보장할 수 있는 필수조건이며 지식 도출에 있어서 핵심 도구이다. 과학과 기술의 진보는 공업의 새로운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와 개발도상국인 인도에서 중요한 요소이고 또 중요한 지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동력이다. 국제적 무대에서 인도가 우위를 점하기 위하여 과학 기술 분야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연구 활동의 규모와 범위에 더 큰 추진력의 부여가 필요하다. 또 좋은 연구와 개발(R D)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정하여 개정한다. 국가지식위원회에서 고려하여야 할 문제들은 다음과 같다. - 연구자금의 확보에 있어서 장애물을 찾아내고 제거한다. - 과학과 기술분야에서 아직 해결하지 않은 주요 문제들을 찾고 탐색한다. - 미래에 융합된 학문 분야와 상관된 영역을 찾아낸다. - 빈곤층과 약소그룹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향으로 과학기술을 발전시킨다. 2)지식재산권 지식재산권은 전세계화 배경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전략적 도구로 부각되고 있다. 개인이나 기업에서 창식적 사고의 능력이 지식재산권과 결부되어 혁신과 경제적 가치 산출을 위한 중요한 요소이다. 동시에 법적 구속력을 갖고 있어서 외국 자본 투자와 기술 이전시 제일 중요하게 고려하는 조건중 하나이다. 핵심 시스템으로 고려하여야 할 문제들은 다음과 같다. - 계약권리와 법적 책임들을 명확히 규정한다. 효과적인 입법체계를 발전시켜야 한다. - 정확하고 구체적인 지식재산권에 대한 정보 획득성과 전문 인원들의 연속적 훈련 기회 - 현대적 지식재산권을 위한 기초와 인력자원을 배치하여 효율을 제고하기 3)혁신 인도 경제는 세계화 추세와 더불어 성장하고 있어서 인도 국가로서 많은 기회가 주어지지만 질과 양의 제고를 고려하여 혁신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혁신이 어떻게 생기고, 어떻게 성장하고 추진할 것인지, 어떻게 인도 경제 분야에서 경쟁력을 증가시키는 것들을 발견하고 개발할 내용을 검토해 봐야 한다. 이에 국가지식위원회에서 국가 혁신 시스템을 구상하고 있다. 이것은 지방과 전국 수준의 창업자들을 격려하고,다른 영역간 과학과 기술연구들이 실시되었다. 이를 고무 격려하기 위하여 각 부문의 핵심 인원들에 대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세미나를 주최하는 등 방안을 제안하고 있다. 4.지식 시스템을 위한 적용들 1)전통 지식 : 부족이나 문화적으로 내려오는 전통적 지식들은 의약 분야만 40,000 개가 넘고 전통적 농업 기술들은 4502개 정도이다. 이는 고용자를 창출하고 국가적으로 재정 수입원으로 작용하고 있다. 2)농업 : 인도 국민의 60%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다. 농업 혁신화를 위하여 인도 농업 연구 위원회(ICAR,the Indian Council for Agricultural Research)와의 연계를 맺게 하고 수입증대와 농업의 지식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 5.전자- 정부관리 전자-정부관리는 국민과 인도 관리 지역 사이의 많은 상호 교섭 과정을 간소화 할 수 있다. 신속한 전달, 생산적, 능률적 대중 서비스로 이익를 얻을 수 있는 국민들의 얻을 권리를 보장해 준다. 전자-정부관리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익들은 다음과 같다. - 국민 서비스 가격을 낮추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질과 전달을 개선할 수 있다. - 국민 자주권과 투명도를 높인다. 높은 효율적, 생산적 과정을 계획한다. - 여러가지 토론과 국가와 인도 주에서 평가하고 국가지식위원회에서 전자-정부관리연구 특별그룹을 설치했다. 2006년 3월 국민에게 공개하였다. 위원회의 보고서에서 전자-정부관리는 오직 전자 및 정보기술의 기초 구조가 아니고 행정개혁의 기회임을 분명하게 제안하였다. 이런 제안들은 절차와 표준(Processes Standard), 기초 구조 및 구성과 연관성이 있다. 이를 위하여 중점적으로 필요한 일들은 다음과 같다. - 정부 행정절차를 재설정한다. 간단, 투명도가 높고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정부관리 패턴으로 바꾸기 - 10~20개의 서비스 관련하여 단순화하고 웹사이트에 기초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 일반 표준을 발전시키고, 전자-정부관리을 위한 일반 기초 시설을 사용한다. - 새 국가 프로그램(예, 농촌고용보장방안(Rural Employment Guarantee Schme)을 시작 -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관리 기구를 두어야 한다. 이 기구는 임무와 전체적인 책임을 부여한다. 정부 행정 과정의 강력한 리더 작용과 목표의 뚜렷함, 재정의 투명성, 주기적 제어를 통하여 3년~5년안에 국가 전자 정부 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하기 위한 것으로 필요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GT20070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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