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동향 기본정보

Smart시대의 콘텐츠 시장 지각변동

동향 개요

기관명, 작성자, 작성일자, 내용, 출처,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작성자 KISTI 정보서비스 동향지식 포털
작성일자 2011-06-02 00:00:00.000
내용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김지현 본부장이 스마트시대 콘텐츠 시장의 지각변동에 관한 전망을 내놓았다. 한마디로 콘텐츠 자체가 똑똑해지면 똑똑한 폰이나 PC없이 디바이스는 그냥 스크린될 뿐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아무리 넓은 땅을 가지고 있어도 그 토양에 적합한 작물을 심거나 건물을 세우지 않으면 토지 가치가 하락한다. 땅의 존재 가치는 작물이 자라나면서 운영될 때 의미가 있는 것이다. 플랫폼 역시 마찬가지이다. TV, WWW 그리고 모바일 플랫폼의 가치는 그 플랫폼 위에 다양한 콘텐츠가 소비되고 유통될 때 극대화된다. 스마트폰, 태블릿 그리고 Connected TV 등의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이들 기기에서 운영될 콘텐츠의 형태와 표준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특히, 새로운 플랫폼에서의 콘텐츠 형태가 텍스트를 넘어 이미지, 영상 등의 멀티미디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고 유통과 전파 과정이 더욱 다변화되고 있어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이 크게 변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IWT201106007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