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미국도서관협회(ALA) 산하 대학·연구도서관 협회(ACRL)가 학생들의 지식과 학업 성취도에 대한 연구 도서관의 공헌에 대하여 보고서 'Documented Library Contributions to Student Learning and Success : Building Evidence with Team-Based Assessment in Action Campus Projects '를 공개했다. 보고서는 신입생 도서관 활용 교육의 효과, 도서관 이용에 따른 학업성취도(성적평가, 유지비율) 증진, 타대학 도서관 및 대학의 다른 부서와 협력하여 공동 프로그램 및 서비스로 인한 긍정적인 결과, 정보리터러시 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문제해결능력 함양 등에 대하여 기술하고 있다. 이미지출처: ACRL report shows compelling evidence of library contributions to student learning and success (ALA 2016/4/27) http://www.ala.org/news/member-news/2016/04/acrl-report-shows-compelling- evidence-library-contributions-student-learning-and Documented Library Contributions to Student Learning and Success : Building Evidence with Team-Based Assessment in Action Campus Projects (ACRL) http://www.ala.org/acrl/sites/ala.org.acrl/files/content/issues/value /contributions_y2.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