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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에 따르면, 상해석화가 자체 개발한 중금속을 사용하지 않은 생분해성 폴리에스트 고분자가 보스턴에서 열린 국제비섬유전시회에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2011년도에 출시되어 유럽과 러시아에서도 관심을 불러 일으켰던 제품이다. 이렇게 국제적으로 중국 제품이 시장을 개척하면서 중국내의 공장 가동률도 높일 뿐 아니라, 최종 소비자와의 협력을 통해 제품의 질도 향상시킬 수 있어서 화공계열의 제품의 변화와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최근 들어서 상해 석화금무회사는 중국석화의 전략 계획에 따라 신제품의 해외시장의 개척에 주력하여 C5제품과 폴리에스터 제품 및 합성 고무등의 화공제품에 주력하여 수출시장을 개척하여 왔다. 2009년도부터 시작하여 isoprene, dicyclopentadiene등의 C5제품을 전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인 미국과 유럽에 소개하였으며 대다수의 다운스트림 제품의 사용자들과의 합작 관계를 형성하여 국제적으로 이 분야에서 리더 역할을 유지함과 동시에, 해외시장에서의 발언권도 확보해오고 있다. 2015년도에 C5제품의 수출 물량은 3.5만톤에 이르렀다. 폴리에스터 신제품은 해외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하여 수출액이 배로 성장하였다. 2010년 타이어 코스와 타이어 패브릭 분야에서 전세계 3대 생산업체 가운데 하나인 Kordsa와 함께 장기 협력 관계를 만들어서 2011년 중금속이 포함되지 않은 폴리에스터를 유럽에 수출하여 2014년에는 러시아에도 진출하였으며 2015년 말레이시아, 터어키에도 진출하여 고부가가치의 폴리에스터 분야에서 현지 생산업체들과 헙력 서명을 하였고, 2016년도에는 한국 시장에도 진출하였다. 합성 고무 분야에서도 상해석화는 중국석화의 해외시장 개척 분야를 맡아서 Michelin 및 Trinseo와 같은 회사와 같은 최종 사용자들과 안정적인 합작 관계를 구축하면서 중국석유화학의 합성 고무 시장의 개척자로 활동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2011~2015년 기간에 걸쳐 상해석화의 누적수출량이 50만톤에 이르고, 중국의 석유화학 제품의 업그레이드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