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피아이 차량의 시동성 제어 방법
기관명 | NDSL |
---|---|
출원인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출원번호 | 10-2008-0039965 |
출원일자 | 2008-04-29 |
공개번호 | 20091114 |
공개일자 | 2010-06-09 |
등록번호 | 10-0962780-0000 |
등록일자 | 2010-06-01 |
권리구분 | KPTN |
초록 | 본 발명은 LPI 차량의 시동성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은 배기온, 냉각수온 및 흡기온을 포함하는 엔진정보를 읽어들이는 단계, 상기 엔진정보를 기반으로 운전조건별 인젝터 배기온을 모델링하는 단계, 상기 인젝터 배기온에 따라 기준치를 설정하는 단계 배기온이 기준치를 초과하는지 확인하고, 배기온이 기준치를 초과하면 카운트를 실시하는 단계, 누적 카운트가 미리 설정된 PCD 조건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누적 카운트가 PCD 조건에 해당하면 운전조건별 PCD 조건에서의 기상상태를 모델링하는 단계, 상기 기상상태를 이용하여 운전조건별 연료 보상량을 산출하는 단계, 이그니션이 온(On) 상태로 되면 상기 운전조건별 연료 보상량에 따라 연료펌프를 구동시키는 단계, 상기 기상상태에 따라 설정된 시동대기 시간동안 시동대기 램프를 온(On) 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PTN&cn=KOR102008003996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IPC분류체계CODE | F02D-041/14,F02D-041/04,F02D-041/06,F02M-021/02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