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온라인 게임 내에서 벌어지는 공성전과 같은 대규모 집단 전투에서 길드 혹은 혈맹과 같은 형태의 다수 사용자들로 구성된 특수목적집단의 지휘자가 해당 특수목적집단에 소속된 하위 사용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전투를 위한 작전과 명령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게임에서의 전투 지휘 시스템 제공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온라인 게임에서의 전투 지휘 시스템 제공 방법은, 지휘관(COMMANDER) 사용자가 지휘를 위한 관측소(OP; OBSERVATION POST)를 설치하는 1단계;상기 지휘관 사용자의 화면에 지휘를 위한 전용 인터페이스를 활성화시켜주는 2단계;상기 지휘관 사용자의 게임 내에서의 시점(POINT OF VIEW)을 관측자(OBSERVER)로 전환시키는 3단계;상기 지휘관이 하위 사용자를 개별 혹은 소집단(예를 들어 PARTY ) 별로 선택하여 이동경로(WAY POINT)를 지정하고 대기, 이동, 공격 등의 명령을 전송하는 4단계;상기 지휘관으로부터 선택되어 이동경로와 명령을 전달 받은 개별 혹은 소집단 사용자에게 전송된 이동경로 및 명령을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해주는 5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지휘관 사용자에 의한 각 집단 구성원들의 이동경로와 명령을 실시간으로 전송함으로써 온라인 게임 내에서 벌어지는 길드나 혈맹 간의 공성전과 같은 대규모 집단 전투에서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지휘가 가능하여 온라인 게임에서의 대규모 집단 전투 지휘에 질적 내용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