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지능형 순번발행기의 통합관리 시스템 및 그 통합관리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는 서로 다른 지역의 영업점(100)에 설치되고, 운영정보 또는 장애정보를 포함하는 소정 구조의 동작정보패킷을 실시간으로 생성하고 이를 전산센터(200)에 설치된 FIS 통합 관제서버(210)로 전송하는 복수 대의 지능형 순번발행기(130)가 구비된다. 상기 운영정보는 상기 지능형 순번발행기(130)를 통해 고객에 의해 금융업무가 선택됨에 의해 갱신되는 내점 고객 수, 대기 고객 수, 처리 건수, 평균 대기시간, 예상 대기시간 등을 포함한다. 그리고 상기 장애정보는 상기 지능형 순번발행기(130) 내에 구비된 각종 모듈 또는 상기 영업점(100) 내에 설치된 창구안내표시기(110a 내지 110m)의 장애 발생에 따라 생성되는 정보이다. 상기 지능형 순번발행기들(130)로부터 전송된 동작정보패킷을 전달받아 시간대별/기기별/전체 영업점별로 통계화하고, 이를 데이터베이스(215)에 저장하는 FIS 통합 관제서버(210)가 구비된다. 상기 FIS 통합 관제서버(210)는 전산센터용 관리단말(220)의 요청에 따라 상기 데이터베이스(215)를 액세스하여 통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 상기 FIS 통합 관제서버(210)는 상기 전산센터용 관리단말(220)의 요청에 따라 상기 지능형 순번발행기(130)의 운영환경을 원격으로 설정하기 위한 설정명령정보를 포함하는 설정명령패킷을 생성하여 상기 지능형 순번발행기(130)에게 전송한다. 그리고, 상기 지능형 순번발행기(130)는 상기 설정명령패킷에 포함된 설정명령정보를 판독하여 운영환경을 설정 및 변경하도록 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은, 서 로 다른 영업점에 설치되는 복수 대의 지능형 순번발행기들을 전산센터에서 통합관리할 수 있어, 지능형 순번발행기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