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게임방식을 이용한 광고정보 제공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게임 등을 통한 엔터테인먼트 요소에 광고를 자연스럽게 결합하여 유저의 광고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하며, 광고 열람에 대한 유저의 보상을 합리적으로 제공하도록 하고, 광고주의 광고 비용지불을 합리적으로 지불하도록 함으로써 온라인 광고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게임방식을 이용한 광고정보 제공시스템을 제공함에 그 목적이 있다. 본 발명을 적용하면, 게임을 통해 브랜트 또는 업체명 또는 상품명에 대한 텍스트를 유저가 빈번하게 접하게 되어 기억 각인 효과가 매우 높으며, 게임 등의 엔터테인먼트 요소에 광고를 결합하여 게임만 즐길 유저들도 빈번하게 광고 텍스트 문구를 접하게 되므로 간접 광고 효과가 높으며, 게임을 진행하여 획득한 포인트도 광고 상세 정보를 열람할 경우에만 비로소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변환되므로 광고주는 타겟이 아닌 유저들을 통한 광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효과적인 타겟 광고 및 구매 연결이 용이하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본 발명은 외식을 계획하지 않았던 유저들을 게임 방식으로 음식점 정보를 자연스럽게 노출시키고, 다수의 검색조건에 따라 쉽고 정확하게 원하는 음식점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타겟 광고를 수행할 수 있으며, 지방 자치단체나 특산물 제조 및 판매업체에서 제공하는 지방 특산물을 지역 및 가격대의 조건으로 검색 가능하게 제공함으로써 신속하고 용이한 타겟 광고를 실행할 수 있으며, 게임 방식으로 특산물을 구매하고자 하지 않는 유저들도 쉽게 특산물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한다는 장점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