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차 중 연비개선방법을 구현한 차량
| 기관명 | NDSL |
|---|---|
| 출원인 | , |
| 출원번호 | 10-2014-0142549 |
| 출원일자 | 2014-10-21 |
| 공개번호 | 20160526 |
| 공개일자 | 0000-00-00 |
| 등록번호 | |
| 등록일자 | 0000-00-00 |
| 권리구분 | KUPA |
| 초록 | 본 발명의 정차 중 연비개선방법을 구현한 차량에서는 엔진제어장치(20)에 의해 D단 정차 중 판단된 중립제어조건으로 중립제어진입 D단 목표회전수와 중립제어해제 D단 목표회전수가 각각 산출되고, 중립제어진입후 중립제어 시 상기 중립제어진입 D단 목표회전수가 변속기제어장치(30)의 변속기 클러치해제시간에 맞춘 속도기울기로 회전수 천이되며, 상기 중립제어해제후 중립제어 시 상기 중립제어해제 D단 목표회전수가 변속기제어장치(30)의 변속기 클러치결합시간에 맞춘 속도기울기로 회전수 천이됨으로써 중립제어 적용 시 차량 공진주파수 회피와 함께 유성기어소음 저감이 이루어지고, 유성기어소음과 차량진동 저감으로 연비와 NVH(Noise,Vibration, Hashness)가 동시에 개선되는 특징을 갖는다. |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140142549 |
| 첨부파일 |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 ICT 기술분류 | |
| IPC분류체계CODE | B60K-031/00,B60K-031/18 |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