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차량용 파워트레인
기관명 | NDSL |
---|---|
출원인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출원번호 | 10-2014-0165020 |
출원일자 | 2014-11-25 |
공개번호 | 20160114 |
공개일자 | 2016-01-11 |
등록번호 | 10-1584014-0000 |
등록일자 | 2016-01-04 |
권리구분 | KPTN |
초록 | 본 발명은, 모터 구동에 의해 형성되는 변속단을 다단화하여 차량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고, 모터의 원가 및 중량을 저감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용 파워트레인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전동입력축에 동력을 제공하는 제1전동기; 전동입력축과 출력축에 변속비를 달리하는 복수의 기어짝이 치합 상태로 구비되고, 상기 전동입력축에는 상기 기어짝 사이에 단속장치가 마련되어, 상기 단속장치에 의해 주행속도에 맞는 기어짝을 선택하는 변속기어장치; 상기 기어짝 중 상대적으로 기어비가 큰 기어짝에 마련된 원웨이클러치; 및 상기 기어짝 중 상대적으로 기어비가 작은 기어짝과 전동입력축 사이에 결합 및 분리 가능하게 마련된 제1마찰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할 수 있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PTN&cn=KOR1020140165020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IPC분류체계CODE | B60K-006/38,B60K-017/06,B60K-006/383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