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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실용신안

흙을 이용한 도로 포장공법 및 그 흙 포장도로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한상관
출원번호 10-2006-0129117
출원일자 2006-12-18
공개번호 20080509
공개일자 2007-10-12
등록번호 10-0763806-0000
등록일자 2007-09-28
권리구분 KPTN
초록 본 발명은 흙을 구워 도로화함으로써 빗물에 의한 마모를 최소화하고, 결로현상을 방지하여 동파 및 교통사고를 최소화하며, 독성이 없어 환경오염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 흙을 이용한 도로 포장공법 및 그 흙 포장도로에 관한 것이다.이러한 본 발명은 물빠짐과 지지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잡석을 다져 바닥부를 처리하고, 바닥부의 양측에는 경계석을 고정한 후 각 경계석의 사이에 흙 70 ~ 80WT%, 물 19 ~ 29WT%, 소각 가능한 분쇄물 1 ~ 11 WT%을 반죽한 흙 혼합물을 타설하고, 저면에 다수의 통공형성봉이 고정되어 있는 합판 또는 목재패널을 흙 혼합물이 타설된 것 위에 덮어 눌러주며, 내부에 다수의 버너가 설치되어 있는 소성용기를 각 경계석 외측에서부터 그 위까지 모두 덧씌운 상태에서 각 버너를 점화하여 흙 혼합물을 구워주면서 합판 또는 목재패널과 통공형성봉을 모두 소각시켜 구워진 흙으로 이루어지면서 다수의 통공이 형성된 흙 포장도로를 완성하는 것으로, 이와 같이 하면 노면이 마치 옹기와 같이 조직이 단단하고 치밀하여 비바람에 오랜 시간 노출되더라도 쉽게 패이지 않게 되므로 보수공사에 소요되는 비용 및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것이며, 흙 자체가 무해하고 또 인체에 이로운 원적외선을 발산하는 것이므로 환경오염을 방지할 수 있음은 물론 흙 포장도로를 지나가는 것만으로도 인체의 건강에 유익하고, 전열특성이 콘크리트 또는 아스팔트에 비해 탁월하여 기존 도로에서 문제시되던 결로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음은 물론 이러한 결로현상으로 인한 교통사고의 위험성 및 동파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PTN&cn=KOR1020060129117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C04B-014/10,E01C-007/00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