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생활용품 광고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불특정 다수를 위한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폐기물 회수장치를 통해 폐기물을 수거하여 회수업체의 경우 수거 비용에 따른 경제적 비용을 보전받을 수 있으며 광고주의 경우 고객 데이터 수집에 따른 광고 후 광고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으며 소비자의 경우는 광고가 삽입된 일회용품 수거시 포인트로 반환해 줌으로써 폐기물 자원 회수율을 높일 수 있는 생활용품 광고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인 생활용품 광고 시스템은, 소비자에게 배포할 생활용품에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광고주컴퓨터와; 상기 광고주컴퓨터를 통해 광고를 제공받아 해당 광고가 인쇄된 생활용품을 회수할 경우에 회수된 생활용품에 광고한 광고주를 확인하기 위하여 바코드를 부여하며, 회수된 생활용품의 회수율을 계산하거나 해당 생활용품을 제공한 소비자의 정보를 생활용품회수서버로부터 제공받아 이에 따른 광고 노출 정보를 광고주컴퓨터로 제공하기 위한 광고운영서버와; 상기 광고운영서버로부터 바코드가 부여된 광고 정보를 제공받아 생활용품의 포장에 이를 인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조사컴퓨터와; 상기 제조사컴퓨터를 통해 제조된 생활용품을 배포 요청을 수신받아 소비자에게 이를 배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분배사컴퓨터와; 고유아이디를 가지고 있으며, 분배 회사로부터 분배받은 바코드가 부여된 폐 기물 생활용품을 회수하며 회수된 폐기물 생활용품마다 부여된 포인트 및 누적 포인트를 소비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기 위한 폐기물 회수장치와; 상기 폐기물 회수장치의 고유아이디 정보를 관리하고 있으며 폐기물 회수장치를 통해 회수된 폐기물 생활용품의 해당 광고주가 제공하는 포인트 점수 및 소비자별 전체 포인트 누적 점수 및 회수된 폐기물 생활용품을 제공하는 소비자 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생활용품회수서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을 통해 불특정 다수를 위한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폐기물 회수장치를 통해 폐기물을 수거하여 회수업체의 경우 수거 비용에 따른 경제적 비용을 보전받을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