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캠퍼 이론을 이용한 창의력 수업 방법
| 기관명 | NDSL |
|---|---|
| 출원인 | 유진영 |
| 출원번호 | 10-2014-0135879 |
| 출원일자 | 2014-10-08 |
| 공개번호 | 20160422 |
| 공개일자 | 0000-00-00 |
| 등록번호 | |
| 등록일자 | 0000-00-00 |
| 권리구분 | KUPA |
| 초록 | 본 발명은 스캠퍼 이론을 이용한 창의력 수업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히는 뇌과학(brain-science)에 기반하여 창의적 문제해결 질문법인 스캠퍼의 7가지 질문 수업과 슈가 크래프트 공예를 결합하여 유아의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캠퍼 이론을 이용한 창의력 수업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스캠퍼 이론을 이용한 창의력 수업 방법은 유아를 대상으로 무분별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창의력 교육의 수준을 교육 공학적 관점에서 체계적인 형태로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동시에 부모와 유아의 유대감 형성을 적극적으로 도모하여 유아의 창의력 및 논리적 사고력 발달을 극대화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140135879 |
| 첨부파일 |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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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 기술분류 | |
| IPC분류체계CODE | G09B-005/06,G09B-019/00 |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