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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실용신안

생장 캐릭터 시스템 및 그 활용에 관한 제어방법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강석진
출원번호 10-2001-0043615
출원일자 2001-07-19
공개번호 20080509
공개일자 0000-00-00
등록번호
등록일자 0000-00-00
권리구분 KUPA
초록 본 발명은 인터넷통신 및 하드웨어 정보를 읽어와 캐릭터를 단말기에 표시하며, 캐릭터의 동작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캐릭터 분양 방법 및 그 응용에 관한 것이다. 캐릭터는 컴퓨터 자체 하드웨어와 서버 양쪽에서 캐릭터에 관한 정보 및 습성을 제공받으며, 각기 캐릭터 고유 넘버에 의해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더라도 상기 발명이 설치된 어느 컴퓨터에서도 자신만의 캐릭터를 불러올 수 있다. 캐릭터는 컴퓨터내 어떠한 활성창에도 구애받지 않고, 실제 살아있는 동물처럼 예측할 수 없는 행동을 하며 활성창을 돌아다닌다. 특정한 시간때에는 ( 식사시간, 놀이시간 ) 활성창 중앙으로 나오거나 고유의 소리를 내며 사용자로 하여금 먹이를 주거나, 같이 놀아주도록 유도한다. 상기에 합당한 행동을 할 경우 제어에 의해 성장하게 된다. 각기 캐릭터는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종류, 모양, 형태, 색상, 악세사리를 편집할 수 있으며, 아이템을 서로 교환, 선물할 수 있다. 또한, 메신져 서비스를 통하여 메신져에 접속한 타이용자와 캐릭터 끼리 미팅 기능을 제공, 양쪽의 화면에 모두 나타나 같이 놀 수 있으며, 다양한 행동양식을 ( 사랑, 애정, 화해, 화냄, 장난, 애교 등 ) 서로 표현할 수 있어, 일반적 문자 채팅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느낌들이 전달 가능하다. 이런 일련의 행동들은 인터넷을 통해 서버에서 각기 다른 행동 양식을 수시로 제공하게 되며, 일련의 행동들은 코드화되어 하드웨어에 저장,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도 다양한 행동 패턴을 제공하도록 고안되었다. 위와같이 캐릭터가 성장해가는 과정을 지켜보며 인간적, 문화적, 생물학적, 자연환경 친화적, 오락적 욕구를 느끼도록 하며, 서버운영자는 사용자에게 광고 및 정보를 제공하여 전자상거래를 일으키는 효과를 갖는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010043615
첨부파일

추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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