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크랭크축 베어링
| 기관명 | NDSL |
|---|---|
| 출원인 | 주식회사 동진화학 |
| 출원번호 | 10-2000-0068103 |
| 출원일자 | 2000-11-16 |
| 공개번호 | 20080509 |
| 공개일자 | 2003-09-02 |
| 등록번호 | 10-0396242-0000 |
| 등록일자 | 2003-08-19 |
| 권리구분 | KPTN |
| 초록 | 본 발명은 엔진의 크랭크축과 커넥팅로드의 연결부위에 삽입되는 엔진 크랭크축 베어링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베어링 내측면을 이루는 메탈층이 납성분이 전혀 없는 강판층으로 형성되고 오일공급통로가 확장되어 내구성이 강한 엔진 크랭크축 베어링을 제공함에 그 목적이 있다. 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엔진의 크랭크축과 커넥팅로드의 연결부에 삽입되는 분할형 판베어링에 있어서, 내주면의 중앙에 원주방향으로 오목하게 형성되고 그 바닥면에는 오일공급구가 형성된 주오일공급통로에서 보조오일공급통로가 양측면을 향해 가지치듯이 다수 형성된 강판층과; 상기 강판층의 외주에 형성되는 동판층과; 상기 동판층 위에 얇게 코팅되는 납층과; 상기 납층 위에 형성되는 다른 동판층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 그러므로 본 발명은 환경오염의 우려가 없고, 내마모성 및 내구성이 강한 효과가 있다. |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PTN&cn=KOR1020000068103 |
| 첨부파일 |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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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 기술분류 | |
| IPC분류체계CODE | |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