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도어가 브래킷에 결합되는 구조와 로킹 장치와 체결되는 구조를 개선시켜서 도어의 유동 및 형상 변형을 방지하는 자동차의 연료 주입구 도어 개폐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이에 대한 특징적인 구성은, 자동차의 연료 주입구 내측의 소정 영역에 구성된 브래킷; 및 상기 연료 주입구에 대응되는 형상의 패널부와 상기 패널부에 일체로 형성되면서 상기 브래킷과 힌지 결합을 이루는 커넥팅 암으로 이루어진 도어를 구비하며, 소정 길이와 폭을 갖는 가이더와 가이드홈이 서로 대응되게 상기 커넥팅 암과 상기 브래킷에 형성되고, 도어의 힌지 결합된 반대쪽의 내측면에 일체로 소정 높이 돌출되면서 소정 내부 공간이 형성되고 탄성편이 상기 연료 주입구의 내벽 쪽으로 연장되게 결합된 홀더부가 구성되며, 상기 홀더부는 전진 및 후진하는 잠금쇠를 갖는 로킹 장치와 선택적으로 결합되고, 탄성편은 로킹장치에 닿아서 탄성반발력을 가짐으로써 잠금쇠가 홀더부에서 이탈된 상태에서 도어를 밀어 여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구성에 의하면, 연료 주입구 도어 개패 장치에 구성되는 탄성편의 형상 변화와 개폐 상태에서 도어의 상하 유동이 방지될 수 있다. |